티스토리 뷰

SQL Azure Data Sync (1) – 소개와 Agents 구성

 

이번 글은 SQL Azure Data Sync에 대한 내용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의 버전은 SQL Azure Data Sync CTP 2 를 사용합니다.

SQL Azure Data Sync를 그림 하나로 정의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양 방향 화살표로 SQL Azure – SQL Azure, SQL Server – SQL Azure, SQL Azure – SQL Server로 데이터를 동기화해 주는 내용입니다.


[그림 1]

출처: http://social.technet.microsoft.com/wiki/contents/articles/1085.aspx

 

아래는 SQL Azure Data Sync CTP2에 등록된 화면입니다.

https://datasync.azure.com/

 

관련 참조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의 [그림 1]처럼 SQL Azure Data Sync를 위해서는 몇 가지 준비가 필요합니다. 그럼 이제 준비사항에 대한 내용 중에서 첫 번째로 Agents 구성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SQL Azure Data Sync CTP2로 이동하여 Agent Name Key를 생성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Generate Key 버튼을 클릭합니다. Agent Name “hongju” 로 입력합니다.


2.
    
Agent Name에 대한 Key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상태는 아직 연결되지 않아 노란색 느낌표가 나타납니다.

3.     Agent Key를 생성하는 화면의 하단에 Agents 를 다운로드하는 링크가 보이므로 다운로드 해서 실행합니다.



4.
    
위의 그림에 나온 것처럼 시작, 프로그램에서 Agent Configuration Tool을 시작하여 위에서 생성한 Agent Key를 이용해서 구성해주어야 합니다. 시작, 프로그램에서 SQL Azure Data Sync Agent CTP2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5. Encrypt Password 체크 박스를 체크하고 Edit Agent Key를 클릭하여 2 에서의 Key를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합니다. Ping Sync Service 아이콘을 클릭하여 제대로 연결되는지 확인합니다.

6.
    
그리고 Add Member 아이콘을 클릭하여 SQL Server Database를 등록하게 됩니다.

7.     잘 등록되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8.     관리도구의 서비스에서 SQL Azure Data Sync Agent CTP2 서비스를 시작해주고 SQL Azure Data Sync Portal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Agents Database 메뉴에서 연결된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다음에서 Sync Group을 설정하는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icrosft Azure > SQL Databas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QL Azure Data Sync (3) – 고려사항  (0) 2011.09.21
SQL Azure Data Sync (2) – Sync Group  (0) 2011.09.14
SQL Azure Sharding 소개  (0) 2011.09.02
SQL Azure Reporting (3)  (0) 2011.08.24
SQL Azure Reporting(2)  (1) 2011.08.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