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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rePoint 2010 사용을 활성화하는 방법?

 

다양한 많은 시스템, 웹 사이트, 응용 프로그램과 도구, 환경, 방식에 따라 SharePoint 2010을 사용하는 정도는 팀이나 조직별, 회사별로 상이한 것 같습니다. 어떤 팀은 별다른 교육이나 지원 없이도 너무 잘, 많이 사용하고 어떤 팀은 관심이 없기도 합니다.

간단히 활성화에 대한 본인 생각을 정리해보았습니다.

 

I.       SharePoint 2010의 개요

n  SharePoint 2010의 정의

기업과 웹을 위한 비즈니스 협업 플랫폼입니다.

n  SharePoint 2010 사용 이점

SharePoint 2010을 사용할 때의 정보 지식 근로자에 대한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l  개인 능력 향상 및 조직간의 협업 증대

관련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sharepoint.microsoft.com

 

II.      SharePoint 2010의 기능과 팀 사이트

n  SharePoint 2010의 기능은 아래 차트처럼 제공하고 있으며 각 기능별 다양한 요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n  SharePoint 2010의 팀 사이트

 

SharePoint 2010을 통해 위의 기능을 효율적으로 팀원, 조직에 제공해줄 수 있습니다.

 

III.    SharePoint 2010 활성화 방안

그럼 SharePoint 2010 사용을 활성화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본인 의견입니다~~)

구분

세부 항목

팀장, 파트장 측면

l  SharePoint 2010 사용 장려 공지 및 지시

l  각종 지시 및 공지에 대한 부분을 SharePoint 2010 으로 사용

l  기존 시스템의 기능을 SharePoint 2010으로 통합 검토

l  적극 사용자, 팀에 대한 포인트 및 성과 보상 검토

l  비즈니스에 대한 SharePoint 2010 기능 검토

IT 관리자, 개발자 측면

l  SharePoint 2010으로 비즈니스 구현

l  기존 시스템의 기능을 SharePoint 2010으로 통합

l  Power User 와 정보 지식 근로자에 대한 기술적 지원

l  각종 요구사항 해결 및 지원

l  , 사용자별 사용 포인트 및 성과 지수 측정 및 관리

Power User 측면

l  , 구성원에 대한 사이트 관리 및 적극적 지원

l  원활한 사용을 위한 지원 및 관리

l  , 구성원의 사용에 대한 피드백 및 요구사항 수집 및 IT에 요청

l  다른 팀의 벤치마킹 및 우수한 점 파악, 사례 공유

l  Office 2010SharePoint 2010Tip 지원 및 교육

정보 지식 근로자,

최종 사용자 측면

l  스마트 워크, 스마트 오피스에 대한 환경 변화 인식

l  Office 2010의 사용자 교육 이수

l  SharePoint 2010의 사용자 교육 이수

l  SharePoint 2010 Office 2010의 사용 피드백 제출

l  보다 원활한 사용을 위한 의견 제시

 

 

더 많은 활성화 방안이 있겠지만 역할별 측면으로 본인 의견으로 간단히 구성해보았습니다.

 

l  팀장이나 파트장이 SharePoint 2010을 통해 지시나 작업 할당, 문서 공유 등을 주도적으로 하게 된다면 팀원들이 보다 더 적극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또한 IT 측면에서는 적극적으로 요구사항을 수집하고 지원해주어야 합니다.

l  Power User나 정보 지식 근로자는 불편한 점이나 요구사항에 대해서는 IT 에 제출해서 개발 측면이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l  또한 이런 요구사항이나 피드백은 Microsoft에 제출되어 차기 제품이나 서비스 팩에는 피드백이 적용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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