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QL Azure 데이터베이스 내보내기 – BACPAC

 

데이터 계층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을 이전 글에서 알아보았습니다. SQL Server, SSDT 을 이용하여 DACPAC을 생성하고 SQL Azure에 데이터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하는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반대로 SQL Azure의 백업 개념을 내보내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보내기는 Windows Azure Storage에 내보내기 해야 합니다. 

아래는 간단한 SQL Azure 데이터베이스 그림입니다.

 

 

Windows Azure 관리 포털에서 SQL Azure 데이터베이스를 내보내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dventureWorks2012DAC를 클릭하고 리본에서 내보내기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Windows Azure Storage 로 내보내기하는 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 창에서 보는 것처럼 먼저 저장소 계정과 컨테이너가 생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Blob URL에는 파일 이름까지 지정해야 합니다.

마침을 누르고 나서는 상태 리본 메뉴를 통해 내보내기가 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Windows Azure 저장소로 내보내기가 되었는데 결과는 어떻게 알 수 있을 까요?

위 상태만 가지고는 좀 부족하며 bacpac 파일을 로컬로 다운로드하여 관리하려면 Windows Azure 저장소 API를 통해 이렇게 저렇게 해야 하지만 Windows Azure MMC Storage Explorer를 통해 아래와 같이 손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다음 글에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BACPAC에만 포커스를..,

 

저장소에 있는 BLOB은 로컬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Bacpac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SQL Server Management Studio를 통해 “Import Data-tire Application” 을 통해 가져오기 가능합니다.

 

 

자 그럼 BACPAC을 통해 가져오기의 결과를 한번 보시죠, 값이 맨 위 그림과 동일하게 나오는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BACPAC을 통해 다른 데이터센터에 있는 SQL Azure로 데이터베이스를 복사, 옮기거나 백업으로 관리하거나 로컬의 SQL Server로 가져오기 할 수 있는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