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ft Azure

Windows Azure MMC

정홍주 2012. 4. 13. 08:30

Windows Azure MMC

 

이전 글에서 언급한 내용인데 Windows Azure 저장소에 API 를 통해 BLOB을 업로드하고 난 후  해당 BLOB이 올라가 있는지 확인하려면 URL을 쳐보던가 API를 통해서 화면에 출력해보거나 해야 합니다. 업로드하는 것도 API를 통해서 하거나 PowerShell 을 통해서 하므로 또 번거롭습니다.

 

클라우드 탐색기 같은 것이 상업용 버전도 있고 해서 만들까 이리저리 찾아보고 하다가 보니 Windows Azure MMC 가 있어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Windows Azure에서의 필수 도구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http://wapmmc.codeplex.com/

 

다운로드 하면 실행하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기는데요. 바로 연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API 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먼저 인증서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Azure 프로젝트를 아무거나 하나 생성합니다. 여기서는 간단히 ASP.NET 웹 역할을 생성하겠습니다. 솔루션 탐색기에서 프로젝트를 오른쪽 클릭하여 Windows Azure에 게시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 후 게시 마법사의 처 화면에서 자격 증명을 다운로드 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를 클릭합니다.

 

 Publish.settings 라는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가져오기를 클릭하여 다운로드한 설정 파일을 선택하면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때 인증서가 설치됩니다. 

자 그럼 다운로드한 Windwos Azure MMC를 실행하여 구독 ID와 인증서를 선택하여 Service Management를 연결합니다.

 

 연결이 다 되었으므로 호스팅 서비스나 저장소 계정을 액세스해볼 수 있습니다.

Windows Azure Portal에서 호스팅 서비스나 저장소 계정을 미리 생성해두어야 합니다.

저는 hjmmc 라는 저장소 계정을 만들어 두었습니다. BLOB을 업로드하려면 웹 페이지와 같은 응용 프로그램에서 API를 통해 업로드해야 하겠지만 Windows Azure MMC를 통해 접근해보겠습니다.

 

 

컨테이너를 하나 생성하거나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컨테이너를 생성하고 BLOB 이미지를 업로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demo라는 컨테이너를 public으로 생성하겠습니다. 코드에서는 public 권한을 주어야 하죠

 

 해당 컨테이너를 클릭하고 BLOB을 아래와 같이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된 결과입니다.

 View In Browser를 통해 웹 브라우저로도 아래와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당히 편하다는 것은 작업해보시면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Windows Azure에서 번거로움을 없애주는 Windows Azure MMC 도구를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