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QL Azure Federation -페더레이션 (3)

 

앞에서 SSMS에서 쿼리문을 통한 SQL Federation(http://redju.tistory.com/166)을 살펴보았는데 이번에는 SQL Database Manage Portal 를 통해서 SQL Federation 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에서 설정하는 부분에 대한 접근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QL Database Manage Portal 에 로그인을 합니다.

 

이미 SQL Federation이 만들어져 있을 경우 SQL Database Manage Portal 에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Databases with Federations 라는 곳을 통해 Federation Root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FederationSQL Database Manage Portal 를 통해 생성할 경우는 해당 데이터베이스 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Summary 링크를 볼 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오른쪽 상단에서 Federation 메뉴가 활성화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ew Federation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위 그림과 같은 쿼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CREATE FEDERATION Orders_Federation

(OrderId INT RANGE)

GO

 

위와 같은 쿼리로 진행되는 것은 다음 글에서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Federation 이 생성된 경우의 데이터베이스의 Summary 페이지 경우는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위 그림에 보는 데이터는 Federation Root 이며 오른쪽 Federation -> 아이콘을 클릭해봅니다.

Orders_Federation 같은 경우는 Federation Member 2개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Federation Member SQL Azure Database 이며 요금에 과금이 되는 내용입니다. LOW 3000까지의 값을 가지고 있는 Member를 클릭하고 있습니다.

 

검정색 테두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uery 메뉴를 통해서 바로 쿼리해도 되고 Split 메뉴를 통해서 다시 Member 를 분할 할 수 도 있습니다. 병합은 쿼리문을 통해서 진행 가능합니다. Resize 메뉴를 통해서 데이터베이스 사이즈를 변경할 수 도 있습니다.

 

 

View Summary 메뉴를 통해서 더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Root의 경우는 2월에 생성한 데이터베이스이며 Member의 경우는 5월에 생성한 데이터베이스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쿼리 문을 통해 위와 같이 구성하는 것을 다음 글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