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Pivot for SharePoint (1)

 

PowerPivot for SharePoint 을 통해 SharePoint 2010 서버에서 PowerPivot 엑셀 문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실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PowerPivot for SharePoint 를 설치하여 PowerPivot Service Application 이 구동되어야 하며 사이트 모음의 기능중에서 PowerPivot 통합 기능을 활성화하여 PowerPivot 엑셀 문서를 업르드하여 PowerPivot 갤러리 등에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PowerPivot for SharePoint 설치에 대한 내용을 간략히 정리해보겠습니다.

관련 문서는 아래 링크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l  SharePoint용 PowerPivot 설치

l  SharePoint용 PowerPivot 구성 또는 복구(PowerPivot 구성 도구)

l  중앙 관리에서 PowerPivot 구성

 

SharePoint 2010 서버에 설치 권한이 있는 사용자로 로그인하여 SQL Server 2012 (SQL Server 2008 R2)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서비스 계정은 도메인 계정이 필요하며 SharePoint 2010에는 Service Pack 1 이 적용되어 있어야 합니다.

 

SQL Server 설치 미디어를 실행합니다. 설치 메뉴에서 SQL Server 독립 실행형 설치 또는 기존 설치에 기능 추가를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설치 지원 규칙을 진행하여 설치 유형에서는 새로 설치를 선택합니다.
 

 제품 키와 사용 조건을 동의하고 넘어가면 PowerPivot for SharePoint 메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은 로컬에 이미 Database Engine 서비스는 설치되어 있으므로 체크하지 않고 넘어갑니다.

 인스턴스 이름은 PowerPivot으로 기본적으로 구성이 되며 서비스 계정은 SQL Server 서비스계정과 동일하게 구성하고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설치 후에는 PowerPivot 구성 도구를 통해 구성을 해야 설치가 완료되게 되며 SharePoint에서도 서비스 응용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게 됩니다.

 

 PowerPivot 구성 도구를 클릭하면 구성 도구 화면을 볼 수 있고 구성, 기능제거,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매개변수가 있는 곳은 파란색 아이콘이 보이며 설정을 추가로 해주어야 합니다.

첫 화면의 데이터베이스 서버 이름과 로컬 서버에서 SQL Server Analysis Services 등록에서 서비스 계정의 암호를 입력합니다.

태스크의 리스트를 보면 팜 수준 통합 구성과 서비스 응용 프로그램 만들기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매개 변수 들을 입력하고 유효성 검사를 클릭하면 실행 버튼이 활성화 되고 클릭하면 실행 작업이 진행됩니다.
 

 중앙 관리로 이동해보면 서비스 응용 프로그램이 시작되어 있는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서버의 서비스 관리에서도 “SQL Server PowerPivot 시스템 서비스가 시작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cel Services 응용 프로그램을 클릭해서 관리로 이동해보면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공급자에서 SharePoint SQL Server 2012 PowerPivot 인스턴스에 SQL Server 2008 R2 버전의 OLE DB 공급자를 아래 그림처럼 설치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사이트 모음으로 가서 보면 PowerPivot 통합 기능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PowerPivot for SharePoint 구성에 대한 부분을 알아보았고 PowerPivot 엑셀 문서를 게시해서 구성하고 데이터 새로 고침에 대한 내용은 다음 글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