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Azure Mobile Services – Facebook Authentication

 

Windows Lie ID 뿐 아니라 Twitter, Google, Facebook 에 대한 인증을 이번 업데이트에서 Windows Azure Mobile Services 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Facebook 인증을 통해 Windows Store App 을 이용하는 내용을 아래를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와 같이 Mobile Services 를 생성합니다.
 

생성한 Mobile Services 를 클릭해보면 대시보드 페이지에서 Windows뿐만 아니라 iOS까지 추가되어 있는것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Windows Store App을 순서대로 생성합니다.
 

 

프로젝트를 다운로드 하고 실행하여 프로젝트를 원하는 대로 수정하고 실행하여 결과를 아래와 같이 확인합니다.
 

https://developers.facebook.com/apps 사이트로 이동하여 새 앱 만들기를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App Name을 입력합니다.
 

 

앱 정보 페이지에서 App ID App Secret 를 확인하고 Web Sites with Facebook Login 메뉴를 클릭하여 위에서 생성한 Windows Azure Mobile Services URL을 입력합니다.
 

Windows Azure Management Portal로 이동하여 위에서 Windows Azure Mobile Services를 클릭하고 IDENTITY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Facebook 앱 정보 페이지에서 App ID App Secret 를 각각 입력합니다.
 

DATA 메뉴를 클릭하여 todoitem PERMISSIONS 메뉴로 이동하여 아래 그림처럼 인증된 사용자만 액세스 하도록 수정합니다.
 

이제 Visual Studio 2010으로 이동하여 OnNavigatedTo 메뉴에서 아래와 소스 코드를 수정합니다.

protected async override void OnNavigatedTo(NavigationEventArgs e)

        {

 

            var user = await App.MobileService

                .LoginAsync(MobileServiceAuthenticationProvider.Facebook);

 

           

            RefreshTodoItems();

        }

 

이제 프로젝트를 실행하여 결과를 확인합니다. 아래처럼 Facebook 인증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합니다.

 

로그인하면 Windows Azure Mobile Services의 이름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고 로그인하여 데이터를 핸들링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구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략히 Windows Azure Mobile Services 에서의 Facebook 인증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