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harePoint 2013 App – 자동 호스트 (Autohosted App) (2)

 

이번 글에서는 이전에서 작업한 SharePoint 2013 에 대한 앱을 ASP.NET MVC 4를 통해 SQL Azure 에 데이터를 구성해서 처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 SharePoint 2013 응용 프로그램 프로젝트를 시작해도 되고 바로 이전에 생성해두었던 프로젝트에 MVC 4 프로젝트를 추가해도 됩니다.

저는 기존 프로젝트의 솔루션 탐색기에서 MVC 4 프로젝트를 추가 해서 작업하도록 하겠습니다. 새로 프로젝트를 생성해도 어차피 MVC 4 프로젝트를 추가해야 하기 때문에 동일한 작업에 해당됩니다.

 

MVC 4 웹 프로젝트의 이름은 AutohostMVC4Web 으로 지정하고 기존 솔루션에 추가합니다. 프로젝트 템플릿은 기본(레이아웃이 없는)으로 지정합니다.

 

솔루션에 추가된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SharePoint 2013 응용 프로그램과 다른 2 개의 웹 프로젝트입니다. AutohostMVC4Web 프로젝트의 .NET Framework4.5라면 4로 변경합니다. 아니면 아래에서 변경하라는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나중에 CSOM 코드를 작성하기 위해 기존 웹 프로젝트에 있는 TokenHelper.cs 파일을 새로 추가한 MVC 4 프로젝트로 복사합니다. 네임스페이스를 프로젝트에 맞게 변경해줍니다.

namespace AutohostMVC4Web

{

 

    public class TokenHelper

    {

 

두 개의 웹 프로젝트 중에서 SharePoint 2013 응용 프로그램 프로젝트의 메니페스트에 연결된 웹 프로젝트를 지정해야 합니다. 솔루션 탐색기에서 SharePoint 2013 응용 프로그램 프로젝트를 클릭하고 속성에서 웹 프로젝트를 AutohostMVC4Web 으로 지정합니다. SharePoint 2013 어셈블리 등이 포함된다고 하고 프로젝트를 빌드하면 오류 없이 빌드됩니다.

 

이제 MVC 4 Model, Controller, View 작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harePoint 2013 앱에 손쉽게 외부 데이터를 붙이는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Azure SQL Database 에 미리 테이블과 데이터를 생성해두었습니다.

 

ADO.NET 엔티티 모델을 추가하고 테이블은 Department 로 지정합니다.

 

프로젝트를 빌드하고 나서 Dept 컨트롤러를 추가하면서 모델과 데이터 컨텍스트를 지정합니다.

 

SharePoint 2013 응용 프로그램 프로젝트의 AppManifest 파일을 더블 클릭하고 시작 페이지를 Dept로 변경해줍니다.

 

자 그럼 프로젝트를 빌드하고 문제가 없으면 프로젝트를 배포하고 테스트 합니다.

 

아래처럼 기존 데이터를 표시해주고 추가, 수정, 삭제 작업을 하는 MVC 4 웹을 SharePoint 2013 App 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모양이 너무 간단하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바로 다음 글에서 MVC 4 프로젝트에서 SharePoint 2013 의 사이트의 개체를 액세스하는 것과 전체적인 모양을 지정하는 것을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