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harePoint 2013 App – 공급자 (Provider-hosted App) (2)

 

앞에서 SharePoint 2013의 공급자(Provider-hosted) 앱을 알아보았는데 localhost가 아닌 실제 사이트로 구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ocalhost로 하면 간단히 테스트가 가능하지만 실제 사이트로 테스트를 해보고 실제 앱으로 게시하게 될 것이며 여기서 Windows Azure에 사이트를 하나 만들어서 공급자 앱으로 구성해봅니다. 미리 Windows Azure에 웹 사이트를 생성해둡니다.

Visual Studio 2012를 통해 앱의 형식을 공급자 호스트로 선택하고 기본 값을 선택합니다
 

SharePoint 사이트로 가서 아래 주소를 입력해봅니다.

사이트모음 주소/_layouts/15/appregnew.aspx
 

ID와 암호의 경우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제목과 공급자 도메인과 리다이렉션 URI(https://공급자 도메인/Pages/Default.aspx) 을 입력합니다. https로 입력해야 합니다. Windows Azure의 웹 사이트 주소가 됩니다.

 

위 정보를 메모장이나 그림판에 저장하던지 아니면 만들기를 누르지 말고 VS 2012에서 구성 후 만들기를 클릭하도록 하겠습니다.

SharePoint 프로젝트의 AppManifest.xml 를 오른쪽 클릭하고 코드 보기를 하고 아래처럼 앱 등록에서의 정보를 이용해서 수정합니다.

<Properties>

    <Title>SharePointProviderAppDemo</Title>

    <StartPage>https://Azure웹사이트주소/Pages/Default.aspx?{StandardTokens}</StartPage>

  </Properties>

 

  <AppPrincipal>

    <RemoteWebApplication ClientId="ID" />

  </AppPrincipal>

</App>

 

웹 프로젝트의 web.config 로 이동합니다. apSettings 태그로 이동하여 앱 등록에서의 정보를 이용해서 수정합니다.

<appSettings>

    <add key="ClientId" value="ID" />

    <add key="ClientSecret" value="앱 암호" />

  </appSettings>

 

앱 등록만들기를 클릭하지 않았으면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AppManifest.xml 의 디자인 보기로 이동하여 권한 에서 웹에 읽기 권한을 지정합니다.

 

또한 Windows Azure의 웹 사이트를 클릭하여 Configure 메뉴에서 ClientID 와 ClientSecret 에 대한 구성값을 지정합니다. Web.Config 에 구성한 내용과 동일합니다.

웹 프로젝트를 오른쪽 클릭하여 [게시] 메뉴를 클릭하여 Windows Azure 로 게시합니다. Publishing Profile을 통해 게시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십시오.

http://redju.tistory.com/185 

 

솔루션 폴더를 오른쪽 클릭하여 솔루션 배포를 클릭합니다.프로젝트가 다 배포되었다면 SharePoint 에서 배포한 앱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공급자 앱으로 다른 사이트로 이동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CSOM으로 Web의 Title을 출력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Chrome 과 CSOM 을 위 사이트에 적용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