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Azure에서의 SharePoint 2013 개발 환경

 

Windows Azure 에서 SharePoint 2013 환경을 구성하는 내용을 다루어보겠습니다. 로컬(노트북)에 다 적재하기는 무리가 있고 운영체제부터 다 설치하기에는 시간이 없는 관계로 SharePoint 2013 환경을 클라우드에 구성해보았습니다.

 

1.     Windows Azure 포털에 로그온하여 NETWORKS 메뉴에서 VIRTUAL NETWORKS 를 아래와 같이 생성합니다. DNS10.0.0.4 로 지정하고 10 대 주소대역을 선택했습니다.

2.     DC 서버를 가상 컴퓨터로 생성합니다. Windows 2012 서버로 구성할 때 가상네트워크와 서브넷을 1에서 생성한 것으로 지정합니다.

3.     DC 서버에 빈 디스크를 추가합니다. F 드라이브로 지정되고 나면 응용 프로그램이나 데이터를 F 드라이브에 설치할 것 입니다.

4.     DC 서버가 생성되면 원격 데스크톱으로 로그온하여 방화벽과 IE ESCOff 합니다. 디스크 관리를 통해 F 드라이브를 생성합니다.

5.     그리고 역할 및 기능 추가에서 Active Directory Domain Services를 설치하고 도메일 컨트롤러로 승격합니다. 10.0.0.X 대의 주소로 contoso.com을 아래와 같이 구성할 수 있습니다.

SharePoint에서 사용할 서비스 계정과 DNS 호스트를 생성해줍니다.

6.     DC가 구성되었으므로 WFE, DB, WAC 서버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WFE의 경우 메모리가 높아야 하므로 4코어, 7GB로 지정하고 DB는 필요하다면 분리해도 되고 같이 연결해도 됩니다. 그리고 WAC는 별도 서버에 구성할 수 있습니다.

7.     WFE 서버를 가상 컴퓨터 메뉴에서 생성합니다. 갤러리에서 SharePoint 2013 Trial 을 선택해도 되고 Windows 2012 서버에 직접 구성해도 됩니다. 갤러리에서 SharePoint 2013 Trial의 경우 미리 제품 및 기술 구성 마법사를 실행시키면 되도록 구성되어 있는 갤러리이며 영문 SharePoint 입니다. 원하시는 것으로 선택하고 2에서처럼 가상 네트워크와 서브넷을 지정해서 생성합니다.

8.     WFE 서버가 구성되었으면 원격 데스크톱으로 로그온하여 방화벽과 IE ESCOff 합니다. 그리고 빈 디스크를 추가하고 디스크 관리를 통해 F 드라이브를 생성합니다.

9.     WFE 서버를 contoso.com 도메인에 조인을 시키면 됩니다. 10.0.0.X 대로 구성되고 같은 서브넷으로 구성되어 별다른 내용 없이 조인이 됩니다.

10.   DB 서버가 분리되어 있다면 DB 서버도 생성하고 도메인에 조인시킵니다. DB가 분리되어 있다면 SQL Server 구성 관리자의 서버 네트워크 프로토콜에서 TCP/IP를 사용으로 설정합니다.

11.   도메인 계정으로 로그온하여 SQL Server를 설치하고 난 후 SharePoint 2013을 구성합니다. 팜 구성 마법사를 통해 서비스 응용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나면 사이트를 생성하여 테스트 합니다.

 

12.   WFE 서버에 VS 2012를 설치합니다. SharePoint App 이 필요하다면 Microsoft Office Developer Tools for Visual Studio 2012 를 설치하면 됩니다.

13.   VS 2012에서 웹 파트를 생성하여 테스트해봅니다.

 

14.   최종적으로 Windows Azure 에서 SharePoint 2013 개발 환경을 손쉽고 빠르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