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for Office 365 - Power Query, Power Map (1)

 

어제 글을 이어 Power Query 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Power Query를 설치하려면 Office 2013(Excel 2013)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 하여 설치합니다.

설치되고 나면 Excel 추가 기능에 체크되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Excel 2013을 열어보겠습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Excel의 탭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Get External Data 그룹에서 다양한 데이터를 가져오기가 가능합니다.

 

간략히 MS SQL에서 가져와 보겠습니다.

위도와 경도가 나오는 뷰를 추가했습니다.

 

작업을 완료하면 Excel 시트에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 고침이나 연결 끊기, 슬라이서 삽입 등을 작업할 수 있습니다.

Power Query를 통해 손쉽게 외부 데이터를 가져와서 분석할 수 있으며 가져온 데이터를 Power Pivot의 데이터 모델로 생성하여 작업도 가능합니다.

 

삽입 메뉴의 GeoFlow 를 통해 3D 로 지도에 데이터를 차트로 표시해 보았습니다. 애니메이션 작업도 가능하며 복사해서 파워포인트에 붙여넣기도 가능하며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간략히 Power Query, Power Map을 살펴보았으며 다음 글에서 다른 예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