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QL Database 비즈니스 연속성 (1)

 

SQL Database 비즈니스 연속성에 대한 여러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msdn.microsoft.com/library/azure/hh852669.aspx

재해복구의 RTO, RPO 가 잘 정리된 사이트가 있으니 아래 링크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BCDR feature

Basic tier

Standard tier

Premium tier

Point In Time Restore

Any restore point <7 days

Any restore point <14 days

Any restore point <35 days

Geo-Restore

RTO<24h*
RPO<24h

RTO<24h*
RPO<24h

RTO<24h*
RPO<24h

Standard Geo-replication

Not included

RTO<2h
RPO<30m

RTO<2h
RPO<30m

Active Geo-replication

Not included

Not included

RTO<1h
RPO<5m

http://azure.microsoft.com/blog/2014/09/03/azure-sql-database-standard-geo-replication/

 

지리적 복제, 지정 시간 복원, 자동화된 내보내기, 데이터베이스 복사, 동기화 중에서 여기에서는지리적 복제-오프라인 보조(Standard Geo-replication)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QL Database 를 새로 만들기 메뉴를 통해서 생성하고 나서 상세메뉴의 지리적 복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재해 복구를 위한 지리적 복제를 사용하려면 프리미엄 또는 표준 데이터베이스로 업그레이드합니다.

 

SQL Database 를 표준으로 생성하거나 구성에서 표준이나 프리미엄으로 변경해주면 됩니다. 표준 데이터베이스는 오프라인 보조를 하나 제공하고, 프리미엄 데이터베이스는 읽기 전용 보조를 최대 네 개 제공합니다.

표준으로 업그레이드하고 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복제 속성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 서버는 동아시아에 생성했으며 보조 데이터베이스는 동남아시아로 구성됩니다.
 

생성된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조 데이터베이스는 연결이 되지 않으며 장애조치일 경우 읽기 쓰기가 가능해집니다. 장애조치를 간단히 테스트하려면 주 데이터베이스를 삭제해버리고 나면 잠시 후에 보조 데이터베이스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경되고 테이블의 데이터를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지리적 복제- 오프라인 보조(Standard Geo-replication)를 알아보았으며 장애시 재해복구의 옵션 중의 하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은 프리미엄 티어에서 지리적 복제- 읽기 보조를 알아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