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zure Machine Learning - 데모

 

BUILD 관련해서 사진을 분석해서 나이를 알려주는 사이트가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아래 사이트를 방문해서 사진을 올려 나이를 한번 확인해보십시오~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서 테스트 해볼 수 있습니다.

http://how-old.net/ 

나이를 확인한 사람들 중 실제나이보다 결과가 더 많게 나오면 불만이 많고 동안으로 나오면 조용한 것 같습니다. 안경을 벗어서 해보면 또 달라지기는 합니다, 또는 동양인은 예상과 다르다고들 하기도 합니다.

 

사진을 통한 결과에서 나이가 높다 낫다 라고 하는 것보다는 위 사이트의 링크를 통해서 관련 기술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http://blog.how-old.net/

 

이 데모는 Azure Services를 이용해서 쉽고 빠르게 인텔리젼트한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Machine Learning을 통해 나이와 성별을 추출하고 스트림 분석(Azure Stream Analytics )을 통해 실시간 정보를 얻고 Bing Search API를 통해 지리적 정보를 확인하고 Power BI를 통해 대시보드를 제공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제게는 상당히 흥미로운 데모입니다.

해당 Azure Service는 얼굴 감지 API(Face Detection API)이며 Machine Learning 을 통해 사용되었습니다. 아래 정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gallery.azureml.net/MachineLearningAPI/b0b2598aa46c4f44a08af8891e415cc7

 

대학생 멘토링 프로젝트에서 얼굴 출석부 앱을 만드는 것이 있던데 MLFace API를 통해 앱 프로젝트를 좀 더 향상해볼 수 있을 것도 같습니다.

 

Microsoft Azure에서는 분석 관련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주소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l  HDInsight : 아파치 하둡

l  Machine Learning: 기계학습, 예측 분석

l  Azure Stream Analytics: 실시간 스트림 분석

l  Data Factory: 데이터 변환, 오케스트레이션

l  Event Hub: 이벤트 데이터 수집, 처리
 

 

Machine Learning에 대해서는 스터디나 공부를 좀 더 해보고 싶기는 합니다. Azure Analytics – 빅데이터, 고급 분석 등에 대한 스터디나 그룹이 구성되어 보다 더 발전했으면 좋겠네요~

 

'Microsft Azure > 고급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HDInsight - Hadoop 시작  (0) 2015.08.07
Big Data와 Microsoft Azure HDInsight  (0) 2015.07.19
HDInsight에서 HBase 지원  (0) 2014.06.16
HDInsight 3.0 미리보기  (0) 2014.03.01
Windows with HDP 2.0  (0) 2014.01.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