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ft Azure

DreamSpark Azure (1)

정홍주 2015. 6. 23. 08:00

 

DreamSpark Azure (1)

 

대학생들은 DreamSpark을 이용해서 Azure를 사용할 수 있는데 등록하는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dreamspark.com/ 사이트로 이동하여 왼쪽 하단의 지금 Azure 얻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인증 받기 메뉴와 등록하기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dreamspark.com/Product/Product.aspx?ProductId=99

 

 

진행하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DreamSpark 사이트에 Microsoft 계정(,Hotmail.com )으로 회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2.     회원 가입후 다시 로그온하면 인증 받기메뉴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3.     인증 받는 방법은 다양하며 학교 메일로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학교 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학교 메일로 메일이 도착하며 메일의 링크를 클릭하여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온하여 인증을 하면 재학상태를 확인하게 됩니다.

4.      인증받기가 완료되고 나면 1에서 입력한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온합니다. DreamSpark 사이트로 이동하여 지금 Azure 얻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인증이 되었다면 지금 등록 메뉴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5.     지금 등록 메뉴를 클릭하여 Azure 구독을 신청합니다. 신용카드 정보 없이 구독을 신청하게 되며 4분 정도 걸린다고 하는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6.     작업이 완료되고 나면 미리보기포털 http://portal.azure.com 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7.     미리 보기 포털에서 구독이 메인 페이지에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구독 계정 주소(https://account.windowsazure.com/Subscriptions)로 이동해보면 DreamSpark 구독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간략히 DreamSpark Azure 에서 가능한 서비스를 확인해보겠습니다.

l  Azure 앱 서비스의 웹 앱

l  ClearDBMySQL Database

l  Application Insight

l  Visual Studio Online

 

 

모바일 서비스(모바일 앱)은 없다는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미리 보기 포털에서 새로 만들기에서도 모바일 서비스는 생성할 수 없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시 인증 받기 위의 텍스트를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모바일 서비스가 아닌 웹 앱을 얘기하고 있습니다.

바로 오늘 Microsoft Azure for DreamSpark에 등록하고 웹 앱이나 웹 사이트를 무료로 호스트하십시오.

맨 아래의 텍스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원할 경우 나중에 더 많은 서비스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지만, 바로 오늘 Microsoft 클라우드 기능을 사용하여 웹 앱과 웹 사이트를 무료로 호스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내용은 없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들에게 Azure 혜택을 제공하면서 모바일 서비스를 제외한다는 것은 사실 생색내고도 욕 먹는 일인 것 같습니다. 웹보다는 앱에 더 관심이 높고 활용을 많이 할 것 같은데요. 대학생들은 아직 Azure 이용이 많지 않아 피드백도 없던 측면도 있겠지만…, DreamSpark Azure는 좀더 미래를 보고 빵빵한 투자를 생각해야 하지 않을까요?

다음 글에서 DreamSpark를 통해 웹 앱을 사용하는 팁(?)에 대해서 다루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