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ft Azure

DreamSpark Azure (2)

정홍주 2015. 6. 24. 08:00

DreamSpark Azure (2)

 

DreamSpark를 통해 Azure에 웹 앱을 사용할 때의 몇 가지 팁(?)을 한번 다루어보겠습니다. 진행하다 막히면 스트레스가 장난 아닐때가 있습니다. DreamSpark 계정을 통해 Azure를 사용할 경우 참고 하십시오.

아래 내용은 업데이트되어 문제가 발생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1.     일단 Azure 관리 포털로 접근하면 액세스가 안되거나 미리보기 포털로 이동해버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냥 http://portal.azure.com 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2.     미리보기 포털에서 보면 오른쪽 상단의 구독 메뉴에서 구독이 2개 보이는데 본인의 구독을 선택하고 웹 앱 생성을 시도하십시오. 생성되다가 마지막 오류는 구독의 이름을 확인할 수 없다’ 는 내용의 메시지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3.     2에서 본인의 구독을 생성했는데도 동아시아, 일본 서부에 대한 웹 앱이 생성되지 않는다면 미국 지역으로 생성을 시도해보십시오. 몇몇 계정은 동아시아, 일본에 생성이 되고 어떤 계정은 생성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며 처음에 미국 지역으로 생성하고 나중에 동아시아 지역에 생성되기도 합니다. 정확한 일어나는 현상을 파악하기는 제한적인데 웹 앱 생성에서 오류가 계속 발생하면 구독을 확인하고 미국 지역으로 생성해 볼 수 있습니다.

 

4.     Visual Studio 에서 웹 배포를 통해 클라우드에 웹 앱을 게시하려고 할 경우 Azure 웹 사이트에 로그온하여 웹 앱을 선택하거나 새로 만들기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로그인을 하면 계속 다시 로그온으로 돌아가서 로그온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프로필 가져오기를 통해 웹 앱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미리 웹 앱을 생성해두고 프로필 다운로드를 통해 가져오기 메뉴에서 프로필을 선택하고 진행하십시오.

 

5.     미리보기 포탈의 새로 만들기 메뉴에서 웹+모바일을 선택할 경우 웹앱을 제외하고는 메뉴가 비활성화되어 있는 것처럼 나타나는 것은 업그레이드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정상적입니다.

 

6.     미리보기 포탈의 새로 만들기 메뉴에서 웹+모바일을 선택할 경우 모바일 앱을 클릭할 경우 업그레이드를 해야 한다고 설명이 나타나며 비용이 청구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업그레이드할 경우 신용 정보가 필요합니다. 업그레이드를 하고 나면 한달 무료 체험판으로 변경됩니다. (한달 이후에 구독이 만료되는지는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해당 계정이 기존에 무료 평가판을 사용한 경우라면 종량제로 변경된다는 내용이 있으니 업그레이드 하기 전에 참고하십시오구독 관리 사이트에서 구독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http://azure.microsoft.com/ko-kr/account/

 

'Microsft Az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Azure SQL Data Warehouse  (0) 2015.06.26
Microsoft Azure Update – 2015년 6월 24일  (0) 2015.06.25
DreamSpark Azure (1)  (0) 2015.06.23
클라우드 서비스 활용과 스마트 창업  (0) 2015.06.22
Build 2015 – New Azure Services  (0) 2015.04.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