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 살펴보기

 

Power BI 웹에서도 데이터 셋을 기반으로 보고서와 대시보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Power BI Desktop(예전 Power BI Designer)으로 웹에서와 동일한 데이터 쿼리 및 모델링을 통해 보고서를 작성하고 게시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Power BI Desktop을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간략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5331

 

다운로드 하여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설치는 간단히 가능합니다.

설치 후 Power BI Desktop을 시작합니다. 그럼 시작 페이지를 볼 수 있는데 동영상을 통해 보고서를 작성하고 빌드, 게시하는 방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다운로드가 됩니다. 오른쪽 아래 자습서를 통해서 Excel 파일, Facebook 분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가져오기 메뉴를 클릭하여 어떤 데이터를 Power BI에 올릴 수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그림에서 보시다시피 웬만한 데이터는 다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데이터 가져오기를 통한 화면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보고서 화면은 보고서 페이지, 시각화, 필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Excel에서 보고서를 만드는 것과 유사합니다.

 

 

왼쪽 데이터 탭을 클릭하면 보이는 창은 PowerPivot에서와 유사하며 열 숨기기, 새 열, 새 측정값 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왼쪽 관계 탭을 클릭하면 PowerPivot에서의 관계와 유사하며 여러 데이터를 기반으로 관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쿼리 편집 메뉴를 클릭하여 기존 쿼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파워 쿼리에서의 사용자 경험과 동일합니다.

 

Power BI Desktop을 간략히 살펴보았는데 Excel BI에서의 사용자 경험과 유사하며 보고서를 작성, 게시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웹에서도 가능하며 기존 Excel에서 만든 보고서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다음 글에서는 Power BI Desktop을 통해 간략히 보고서를 작성하여 게시하고 Power BI 사이트에서 살펴보겠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wer BI Pro MSDN 활성화  (0) 2015.08.21
Power BI Desktop 보고서  (0) 2015.08.21
Power BI 대시보드 - Excel  (0) 2015.08.14
Power BI 소매점 샘플  (0) 2015.08.07
Power BI 2.0  (0) 2015.07.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