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대시보드 - Excel

 

로컬 csv 파일을 통해 Power BI 보고서와 대시보드를 작성해보겠습니다.

내용은 아래와 링크와 유사하게 작성해보겠습니다.

https://support.powerbi.com/knowledgebase/articles/430814

 

먼저 Power BI 에 로그온합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

왼쪽 아래쪽에서 데이터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여러 데이터 원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파일 부분으로 내려가겠습니다.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로컬 파일, OneDrive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로컬에 있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Financial Sample.csv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잠시 후 데이터 집합에 Financial Sample 이 생기며 시각화와 필드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필드드에서 아래 필드를 선택합니다. 시각화에서는 선형 차트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간단한 차트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ross Sales, Date

상단의 저장을 클릭하거나 차트 상단의 압핀 모양의 고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보고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파일 이름은 Financial Sample 로 지정합니다. 그러면 보고서 영역 부분에 보고서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를 통해 대시보드를 생성하여 질문과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 영역의 + 표시를 클릭합니다. 이름은 Financial Sample 로 지정합니다.

Financial Sample 보고서로 이동하여 차트 상단의 압핀 모양의 시각적 개체 고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대시보드에 차트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보고서에 고정 아이콘을 통해 다양한 보고서를 대시보드화 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 상단에서 이 대시보드에 있는 데이터에 관한 질문에 질문을 하게 되면 다른 보고서를 손쉽게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영어로만 지원됩니다. 여기서는 아래 질문을 입력해봅니다.

What Product have most sales in 2014

그러면 대시보드의 차트가 아닌 다른 형태의 차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로컬 csv 파일을 통해서 대시보드를 생성해보았습니다. 자 그럼 csv 파일은 어떤 파일일까요? 하나의 시트에 상단에 열 이름을 가진 일반적인 파일입니다.

 

Power BI로 업로드하고 몇번 클릭하여 훌륭한 보고서와 대시보드를 생성할 수 있고 선명한 색상으로 모바일 앱에서 분석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주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wer BI Pro MSDN 활성화  (0) 2015.08.21
Power BI Desktop 보고서  (0) 2015.08.21
Power BI 소매점 샘플  (0) 2015.08.07
Power BI Desktop 살펴보기  (3) 2015.07.31
Power BI 2.0  (0) 2015.07.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