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Faric/Power BI

Power BI Desktop 게시

정홍주 2015. 8. 28. 08:00

 

Power BI Desktop 게시

 

앞 글에서 Power BI Desktop 으로 보고서를 작성하는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그 파일을 Power BI 사이트에 게시하여 대시보드를 작성하는 방법을 다루어보겠습니다.

 

Power BI 사이트로 이동하여 데이터 가져오기를 클릭하여 파일의 가져오기에서 로컬 파일을 선택한 후 Power BI Desktop 파일(.pbix)를 선택하면 업로드 됩니다. 업로드가 되고 나면 데이터 집합과 보고서 부분에 Power BI Desktop 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게시 방법은 Power BI Desktop의 파일 메뉴에서 Power BI 사이트로 로그온 하고 난 후 홈 탭에서 게시 메뉴를 클릭하면 데이터 가져오기와 마찬가지로 데이터 집합과 보고서 부분에 Power BI Desktop 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업로드 또는 게시된 결과입니다.

데이터 집합에서는 웹에서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에서는 Power BI Desktop에서 생성한 보고서를 확인 가능합니다. 1 페이지의 지도와 2 페이지의 차트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 대시보드 카테고리의 +를 클릭하여 대시보드의 이름을 입력하고 대시보드를 새로 생성합니다.

보고서에서 차트의 오른쪽 상단 시각적 개체 고정을 클릭하여 대시보드에 고정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대시보드가 고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Desktop 보고서를 생성하여 Power BI 사이트에 게시하여 대시보드를 손쉽게 생성하는 내용을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글은 데이터베이스를 연결하여 대시보드를 생성하고 더 나아가서 새로고침 예약을 설정해보겠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wer BI 샘플 업데이트  (0) 2015.09.11
Power BI 개인 게이트웨이  (0) 2015.09.04
Power BI Pro MSDN 활성화  (0) 2015.08.21
Power BI Desktop 보고서  (0) 2015.08.21
Power BI 대시보드 - Excel  (0) 2015.08.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