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개인 게이트웨이

 

Power BI의 데이터 원본은 다양하게 지원이 되는데 Power BI 웹에서는 SQL Azure, SQL Server Analysis Services(Tabular Model)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Power BI Desktop에서는 Azure, 데이터베이스 등과 같은 원본을 추가로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회사 네트워크의 사설 IP 대역에 있는 데이터베이스를 Power BI 사이트에서 새로 고침이나 새로 고침 예약을 수행해야 할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데 그 기능은 Power BI 개인 게이트웨이에서 가능합니다. 9월 3일에 새롭게 업데이트가 되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blogs.msdn.com/b/powerbi/archive/2015/09/03/new-version-of-personal-gateway-now-available.aspx

 

업데이트된 Power BI 개인 게이트웨이는 SQL Server Analysis Services Tabular Model Cube를 지원하니 대시보드와 보고서를 생성하는데 더 강력한 효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On-premises에서의 대부분의 데이터를 지원합니다. Power BI 개인 게이트웨이는 아래 그림을 통해 다운로드 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구성 마법사에서 Power BI에 로그온하고 서비스를 실행할 수 있는 사용자로 로그온하여 설치를 완료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나면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되고 Data Management Gateway 서비스가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 Power BI 개인 게이트웨이를 통해 데이터 새로 고침을 진행해보겠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wer BI 새로 고침  (3) 2015.09.11
Power BI 샘플 업데이트  (0) 2015.09.11
Power BI Desktop 게시  (0) 2015.08.28
Power BI Pro MSDN 활성화  (0) 2015.08.21
Power BI Desktop 보고서  (0) 2015.08.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