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대시보드 공유

 

Excel 보고서의 경우 다른 사람과 공유하기 위해서는 첨부 메일이나 공유 폴더를 통해 다른 사람과 공유하게 되는데 아주 효과적이지는 않습니다. 권한 관리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는 SharePoint에 저장하여 포털에서 다른 사람과 공유를 하게 되어 더 효과적입니다.

물론 Power BI에서의 대시보드를 조직 내의 다른 사람과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대시보드를 클릭하면 상단에 대시보드 공유라는 링크를 볼 수 있습니다. 또는 대시보드의 메뉴를 통해서 공유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공유 대상이 누구인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직내의 다른 사람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아래쪽에 공유 메뉴를 클릭합니다. 필요하다면 수신자가 다시 공유를 하지 못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대시보드를 공유하게 되면 대상자는 메일을 아래와 같이 받게 됩니다. 대시보드의 제목 링크를 클릭하여 Power BI에 로그온하면 됩니다.

수신자는 Power BI에 로그온하게 되면 대시보드를 읽기 전용으로 볼 수 있으며 왼쪽 작업 영역과 대시 보드 제목의 아이콘이 다른 대시보드와는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소유자의 화면을 살펴보면 대시보드를 공유하고 있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 대상에서 메뉴를 클릭하여 다시 공유를 해제하거나 공유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시 공유를 해제하면 수신자는 공유 메뉴가 나타나지 않으며 소유자가 공유를 중지하게 되면 수신자에게는 대시보드가 사라지게 됩니다.

 

보다 더 구체적인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powerbi.com/knowledgebase/articles/431008-share-a-dashboard

 

위 내용을 통해 대시보드를 조직 내 임직원과 아주 손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wer BI - 쿼리 편집 계산식  (0) 2015.10.23
Power BI 10월 업데이트  (0) 2015.10.23
Power BI 새로 고침  (3) 2015.09.11
Power BI 샘플 업데이트  (0) 2015.09.11
Power BI 개인 게이트웨이  (0) 2015.09.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