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ft Azure

DevTest Lab

정홍주 2015. 11. 20. 08:00

 

DevTest Lab

 

DevTest Lab 은 클라우드에서 개발 및 테스트 환경을 생성, 구성, 관리하는데 이점을 제공해줍니다. DevTest Lab은 사용자 또는 랩 당 VM의 수를 제한하거나 자동 종료 정책 설정을 할 수 있어 비용 컨트롤이 용이하며 Artifact 를 지원하여 VM을 프로비져닝한 후 응용프로그램을 구성하는데 쉬우며 팀에서 Artifact 와 템플릿을 캡처하고 공유,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DevTest Lab의 정책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보기 포탈에서 새로 만들기 > 개발자 서비스 > DevTest Labs 에서 이름과 구독, 지역을 선택하여 생성합니다.

해당 DevTest Lab으로 이동하여 상단의 Settings 설정메뉴를 클릭하여 다양한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책 부분을 살펴보면 Cost Thresholds 가 나와 있습니다. 아직은 진행 중인 내용입니다.

 

VM 크기에 대한 정책은 아래 그림처럼 Lab에서 사용할 VM을 지정해둘 수 있습니다.

VM 수에 대한 정책은 아래 그림처럼 사용자, Lab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

자동 종료에 대한 정책은 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23시로 지정해보았는데 작업 중에 알림을 주지 않고 종료되면 문제가 될 수도 있을 듯 하며 금요일저녁부터 월요일새벽까지 주말시간을 지정하면 더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Artifact Lab VM을 생성할 때 .NET Framework 7-zip 등이 같이 생성되게 할 수 있는 것으로 사용자 지정 Artifact 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살펴보니 개발 및 테스트 환경에서 DevTest Lab를 이용한다면 더 효과적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