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2월초 업데이트

 

외부 사용자와 대시보드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그리고 위젯 추가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2월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en-us/blog/power-bi-february-service-update/#externalSharing

 

이전까지는 대시보드를 내부 조직원에게 공유 되었으며 웹에 게시라는 기능을 통해 보고서를 익명사용자에게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내부 사용자는 그냥 초대하면 되고
대시보드를 외부사용자에게 공유할 경우 gmail.com, Hotmail.com, naver.com 등은 차단되어 공유할 수 없으며 회사 메일 주소나 Office 365 계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사이트의 대시보드에서 오른쪽 상단 공유 아이콘을 클릭하고 전자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아래와 같은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저는 Office 365 계정을 통해 진행하였습니다.

메일의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읽기 전용으로 대시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부 사용자인 상대방이 액세스했다면 공유 아이콘을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이 게스트라고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사이트의 오른쪽 위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보면 관리 포털이라는 메뉴가 새로 나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넌트 설정 메뉴에서 정책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위젯 추가라는 메뉴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미 제공이 되었던 기능이지만 업데이트에서 소개하고 있어 다루어 보겠습니다. 위젯은 그림, 텍스트, 비디오, 웹 콘텐츠로 구분됩니다.

위젯 중에서 웹 콘텐츠는 유투브 소스, HTML 소스 등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Embed 태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Script 태그 등은 동작하지 않습니다.

비디오 위젯의 경우 아래그림처럼 YouTube URL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외부 사용자와 공유는 UserVoice 를 통해 추가된 기능입니다. Power BI 관련 버그, 이슈, 피드백 등은 아래 링크를 통해 제공하시면 됩니다.

https://ideas.powerbi.com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wer BI Webinars  (0) 2016.02.23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 이용  (0) 2016.02.19
Power BI -웹에 게시  (2) 2016.02.05
Power BI 업데이트 - 1월 28일  (0) 2016.01.30
Excel 범위 대시보드로 고정  (0) 2015.11.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