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zure SQL 데이터 웨어하우스

 

Data warehouse as a Service Azure SQL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알아보겠습니다.

Azure SQL 데이터 웨어하우스의 기본 특징을 나열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l  몇 초 안에 계산 및 저장소 크기를 확장, 축소 및 일시 중지 가능

l  대규모 병렬 처리(MPP)를 사용한 페타바이트 확장

l  관계형 및 비관계형 데이터간 쿼리 가능

l  Power BI, 기계 학습, HDInsight Data Factory와 원활하게 작동

l  복잡성 감소되고 유지 비용 절감

 

간단하게 생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성하는 방법은 포털, T-SQL, PowerShell을 통해 생성할 수 있습니다.

포털로 로그온하여 새로 만들기 > 데이터 + 저장소 > SQL Data Warehouse를 클릭합니다.

이름을 입력합니다. 성능의 경우는 400 DTU 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언급하고 있으며 필요시 슬라이더를 움직여서 몇 초 안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서버의 경우 V12 로 서버를 만들거나 기존 서버를 선택하면 됩니다. 소스 선택에서는 빈 데이터베이스, 샘플 또는 백업에서 생성을 할 수 있습니다.

생성이 완료되었다면 서버에서 방화벽설정을 하게 됩니다. Azure SQL Database와 동일한 방식입니다. DW 이므로 사용하지 않는 경우 데이터베이스 설정의 크기 조정에서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이동하여 비용을 줄이고 필요하다면 일시 정지 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제 SQL Server Management Studio, Visual Studio, SSIS, Power BI 등에서 SQL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