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PDATE 다른 곳에 썻던 내용을 이곳에 통합하기 위해 옮겼습니다.

SQL Server 2008 R2 11 CTP가 출시되었는데 SQL Azure를 접근하는데 일반 SQL Server 2008보다는 작업하기가 편해졌습니다.

 

먼저 아래 사이트를 방문해서 계정과 비밀번호, 방화벽 설정을 해두어야 합니다.

 

https://sql.azure.com/

 

방화벽 설정에 대한 내용은 안준석 님의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vsts2010.net/155

 

비밀번호는 복잡하게 생성하셔야 하고 계정과 매치가 되지 않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개체탐색기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SQL Server 2008 R2 Nov CTP SSMS를 열어 개체탐색기로 SQL Azure에 로그인을 해 봅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쿼리로만 접근해야 하지만 R2 버전에서는 개체 탐색기를 통해 손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개체 탐색기를 확장하면 아래와 같은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해봅니다. 개체탐색기나 쿼리문으로 편한대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의 최대 사이즈를 지정하면 1GB 일 경우-Web Express Edition, 10GB 일 경우-Business Edition 이 되게 됩니다.

 

개체 탐색기를 이용해서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해봅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아닌 쿼리 창이 열리면서 쿼리로 처리하게 됩니다.




실행해봅니다. 개체 탐색기에서 보면 HJ 라는 데이터베이스가 생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 그럼 테이블과 데이터를 적재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SQL Server 2008 AdventureWorks2008에 있는 테이블 일부의 스크립트를 실행하고 INSERT 구문을 실행했습니다.




쿼리한 결과입니다.

 

SQL Server에서는 그래픽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손쉽게 개체를 쿼리하거나 생성 편집이 가능했지만 현재 버전의 R2에서는 SQL Azure에 대한 내용은 쿼리로 대부분이 처리됩니다.

 

 

이제부터 구체적으로 SQL Azure를 활용해서 Near, Far 응용 프로그램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블로깅은 VS 2010에서의 SQL AZure를 접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