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Update – 2016 3 31

Microsoft Data Insights Summit 2016 이후 몇몇 업데이트가 있었으며 행 수준 보안 등의 업데이트가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en-us/blog/power-bi-service-march-update-part-two/

3월 하순의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redju.tistory.com/508 

금번 업데이트에서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l  주요 대시보드

l  행 수준 보안

l  언어 설정

l  데이터 내보내기 끄기

l  사용 메트릭

주요 대시보드는 로그온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주요 대시보드 화면을 소개하고 있으며 왼쪽 상단에서 주요 대시보드를 클릭하면 선택한 대시보드가 나타납니다. 주요 대시보드를 지정하려면 해당 대시보드의 오른쪽 메뉴에서 주요 대시보드로 지정하면 됩니다. 자주 보는 대시보드를 지정해두면 대시보드로 이동하기가 편해집니다.

행 수준 보안의 경우 온 프레미스의 SSAS에서만 지원을 하는 기능이었지만 이제 클라우드 데이터 모델까지 발전하여 행 수준으로 대시보드나 보고서의 데이터를 사용자별로 다르게 나타나게 가능합니다. 행 수준 보안은 다음 글에서 별도로 다루어보겠습니다.

 

언어를 변경하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설정 메뉴로 이동하여 언어에서 원하는 언어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영어로 변경하면 Map의 경우도 잘 표시됩니다.

CSV로 데이터 내보내기를 대시보드나 보고서에서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데이터 내보내기 기능을 전체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관리 포털로 이동하여 테넌트 설정에서 데이터 내보내기를 끄기 할 수 있습니다.

관리 포털에서는 사용 메트릭이라는 메뉴가 생겨서 사용자별로 사용 현황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대시보드를 주로 보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 조직의 관리자에게는 유용한 기능으로 생각됩니다.

 

간략히 업데이트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