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Update – 2016 516

 

Power BI Service 5월 업데이트가 공지되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자세한 정보를 참고하 실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power-bi-service-may-update-file-size-increase-to-1-gb/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l  파일 사이즈 제한 1GB로 증가

l  행수준 보안

- AAD 그룹을 역할에 추가

- 역할로 데이터를 테스트

l  즐겨찾기 메뉴 추가

l  "Excel에서 분석" 향상

- 행수준 보안

 

Excel 문서나 Power BI Desktop 파일은 250MB 일 경우 제한적이라 DirectQuery로 작업해야만 했었지만 이번 업데이트에서 1GB까지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Power BI 무료 계정의 경우 용량이 1GB 입니다.

 

행 수준 보안의 경우 DirectQuery 모드에서는 사용자역할별로 필터링을 적용해서 대시보드나 보고서의 데이터를 사용자마다 다르게 보이게 해줍니다. 역할에 사용자를 하나하나 추가해주었지만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보안 그룹이나 메일 그룹을 추가해서 간단히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단히 사용자 역할을 바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메뉴가 추가되어 자주 보는 대시보드를 손쉽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만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있으며 해당 대시보드의 오른쪽 상단 별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즐겨찾기에 추가됩니다. 그룹 작업 영역을 사용하고 있다면 그룹 작업 영역의 대시보드도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