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Mobile – Windows 10 모바일 앱 업데이트

 

iPhone, Android 앱에 이어 Windows 10 모바일 앱에서도 SSRS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Power BI Mobile 앱에서 온프레미스의 SQL Server Reporting Service 2016로 연결이 가능해집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en-us/blog/sql-server-2016-reporting-services-now-available-on-windows-10-mobile/


온프레미스에서 굳이 모바일 웹이나 앱을 만들 필요없이 SSRS 2016을 쓰신다면 모바일 이동성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Windows 10 모바일 폰에서의 캡쳐 이미지입니다.

계정 연결 창에서 Power BI 또는 SSRS 2016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SSRS에 연결하는 창입니다.


SSRS 샘플을 추가해서 모바일 앱을 미리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SSRS 샘플의 메인 화면입니다. KPI와 모바일 보고서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모바일 보고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Windows 10Power BI 앱에서도 SSRS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계정 연결 창입니다.


SSRS 샘플 메인 화면입니다.


모바일 보고서를 클릭하면 모바일 앱에서 본 내용과 동일하게 아래와 같은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Power BI는 클라우드 환경이라고 본다면 SSRS는 온프레미스 환경으로 Power BI 모바일 앱에서는 두 환경을 모두 연결하여 이동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Power BI를 사용하지 않으면서 SSRS 2016을 사용하는 환경이라도 Power BI 모바일 앱을 통해 연결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