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모바일 뷰 편집

 

Power BI 사이트의 대시보드는 웹에서 보면 넓게 여러 개의 타일이 가로로 배치되어 보입니다. 이 대시보드를 모바일 앱에서 보면 자동으로 타일들이 세로로 배치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모바일 앱에서 표시하기 애매한 타일이 있을 수도 있지만 기본 대시보드를 통해 똑같이 보거나 모바일 전용 대시보드를 따로 구성해서 대시보드를 지원했습니다.

 

이제는 모바일의 뷰를 편집이 가능하여 모바일에서 보는 대시보드를 편집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편집은 타일의 크기를 다시 조정하고, 타일의 순서를 지정하거나 타일을 고정해제하여 모바일에서 숨길 수 있습니다.

 

웹의 대시보드로 이동하여 오른쪽 상단의 기타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쪽에 뷰 편집에서 전화 부분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에서 대한 창이 나타나며 계속을 클릭하면 됩니다.

모바일 뷰에 맞게 타일 크기를 조정하거나 타일을 모바일에서는 안보이게 숨기거나, 타일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뷰 편집이 끝났다면 다시 웹 편집으로 돌아가면 됩니다.

그리고 모바일에서 테스트를 해보아야 합니다. 현재는 업데이트 중인지, 모바일 앱이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아서인지 Windows 10 모바일에서는 모바일 뷰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추후 테스트하여 이미지를 다시 첨부하겠습니다.

 

다시 모바일 앱을 통해서 보고서를 살펴보니 모바일 뷰가 반영되어 나타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