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Faric/Power BI

감사(Auditing)

정홍주 2016. 9. 19. 08:00

 

감사(Auditing)

 

Power BI를 관리하는 사람들은 라이선스를 발급해준 사람들이 대시보드를 만들었는지, 대시보드를 보는지 등등 로그에 대한 요구사항도 있고, 보안 규정에 따른 감사에 대한 요구사항도 있습니다.

Power BI 에서 감사 로그에 대한 기능이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관리자로 Power BI에 로그온해서 상단 메뉴 중에서 설정 메뉴를 클릭하여 관리 포털을 클릭합니다. 관리 포털에서는 테넌트 설정으로 이동하여 다음 그림에서처럼 감사 로그 만들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감사 로그는 다음 캐시 작업에서 테넌트에 적용됩니다.

해당 감사 로그를 보는 것은 Office 365 관리 센터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관리 포털의 감사 로그를 클릭하면 Office 365 관리 센터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Office 365 관리 센터에서는 검색 및 조사 메뉴에서 감사 로그 검색을 클릭하면 됩니다. 여러 작업에 대한 이벤트를 감사할 수 있으며 Power BI는 현재 시점에서는 17개의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이 대시보드의 경우 보기, 생성, 수정, 삭제, 공유, 인쇄, 데이터 내보내기 등의 이벤트가 있습니다.

로그를 검색하면 다음 그림에서처럼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감사 로그는 실시간으로 확인되지는 않고 24시간 정도 지난 후에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에서는 감사(Auditing)에 대한 내용을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