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행 수준 보안(Row Level Security)

 

행 수준 보안의 경우 액세스 하는 사용자마다 차트의 데이터가 DAX에 의해 필터링 되어 나타나므로 분석쪽에서는 주요한 기능이며 어떤 시나리오에서는 필수 요구사항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주 효과적인 기능이지만 해당 콘텐츠를 접근하는 사용자가 Power Pro 라이선스가 필요하다는 점이 제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로 행 수준 보안에 대한 내용이 조금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Power BI 서비스에서 행 수준 보안을 생성할 수 있었지만 변경이 된 이후로는 Power BI Desktop에서는 역할과 DAX 식을 정의하고 테스트하며 Power BI 서비스에는 해당 역할에 구성원을 추가하게 됩니다.

 

Power BI Desktop 의 모델링 탭을 보면 역할 관리와 역할로 보기 메뉴를 볼 수 있으며 역할 관리에서 역할을 정의하고 해당 역할에 DAX 식을 정의하게 됩니다.

 

다음 그림에서 보이는 데이터 원본은 Excel 파일이며 국가별, 카테고리별 데이터를 차트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관리자는 모든 국가의 데이터를 다 살펴볼 수 있지만 담당자들은 해당 몇몇 국가만 보아야 한다면 행 수준 보안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모델링 탭의 역할 관리를 클릭하여 역할을 정의 합니다. 국가별로 필터링해야 하므로 DAX 식을 정의합니다.

 

모델링 탭의 역할로 보기를 클릭하여 France 역할을 선택합니다.

 

보고서가 역할의 DAX 식으로 필터링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로 게시하여 해당 데이터 집합의 “…” 메뉴의 보안을 클릭하여 역할에 멤버를 추가합니다.

 

France 역할에 해당하는 사용자로 액세스하게 되면 보고서가 필터링 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간략히 Power BI에서의 행 수준 보안을 살펴보았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wer BI Desktop Update-2016년 9월 30일  (1) 2016.10.07
DAX - 백분율(Percent) (1)  (0) 2016.09.30
감사(Auditing)  (0) 2016.09.19
도형 맵(Shape Map) – 서울  (1) 2016.08.03
Power BI Desktop Update -2016년 7월 29일  (0) 2016.08.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