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 Update-2016930

 

Power BI Desktop 9월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저번 주에 공지가 나왔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power-bi-desktop-september-feature-summary/

 

아래는 몇몇 주요 기능입니다.

l  ArcGIS Map

l  모바일 보고서 레이아웃

l  드릴 다운 동작 업데이트

l  예측

l  외부 R IDE에서 스크립트 편집

l  쿼리 종속성

 

위 내용 중에서 ArcGIS , 예측, 모바일 보고서 작성은 미리 보기 기능입니다. 미리 보기 기능은 Power BI Desktop파일 메뉴에서 옵션 및 설정, 옵션 메뉴로 이동하여 미리 보기 기능에서 체크를 해야 합니다.

 

간략히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l  ArcGIS Map

미리 보기를 활성화 하고 약관에 동의하면 ArcGIS 맵을 사용이 가능하며 지리 데이터를 연결하면 됩니다. 지역, 위도/경도, 크기를 지정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그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필 모양의 포커스 내 편집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추가 메뉴에서 더 다양하게 맵을 꾸밀 수 있습니다.

-       BaseMap: 평면 지도, 건물 시가지 등을 표시

-       Location Type: 영역, 점으로 표시 여부를 선택

-       Map Theme: 크기, 클러스터링, 히트 맵

-       Symbol style: 투명도 설정

-       Reference layer: 레이어 추가

다음은 레이어를 추가한 맵 이미지 입니다.

 

 

l  모바일 보고서 레이아웃

모바일 보고서 작성은 Power BI Service(Power BI )에서 대시 보드의 경우 이미 뷰 편집 메뉴를 제공하고 있어 대시보드에 대한 전화 뷰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Power BI Desktop에서 보고서를 모바일에 맞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세로 화면으로 나타나며 정렬, 필터, 드릴 다운까지 지원하게 됩니다.

 

l  드릴 다운 동작 업데이트

계층 구조에서는 업데이트 된 메뉴로 계층 구조에서 한 수준 아래로 모두 확장이라는 아이콘이 생겼으며 드릴 다운을 하면 부모 레이블이 포함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계층 데이터에서 보다 더 효과적인 기능입니다.

 

 

l  예측

분석 창에서 추가로 시계열 데이터 등에 대한 데이터의 예측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측의 이미지는 다음 그림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l  외부 R IDE에서 스크립트 편집

R 시각화 개체를 추가하고 R 스크립트를 작업하기는 약간 애매합니다. 색깔도 다르게 표시되지 않고 R 개발환경보다는 편집환경이 좀 떨어집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R 스크립트를 작업시 옵션에서 추가한 개발 환경을 띄워 작업이 가능합니다.

 

l  쿼리 종속성

Power BI Desktop에서 쿼리 편집으로 가서 뷰 메뉴에서 쿼리 종속성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데이터 원본에 연결 되어 있는지, 어떤 매개변수와 함수가 연결되어 있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략히 9Power BI Desktop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X - 백분율(Percent) (2) – Power BI Desktop  (0) 2016.10.12
ArcGIS Map  (0) 2016.10.10
DAX - 백분율(Percent) (1)  (0) 2016.09.30
행 수준 보안(Row Level Security)  (0) 2016.09.27
감사(Auditing)  (0) 2016.09.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