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AX - 백분율(Percent) (2) – Power BI Desktop

 

앞에서DAX(Data Analysis Expression) 를 백분율을 구하는 내용을 Excel PowerPivot에서 살펴보았지만 Power BI Desktop에서도 동일한 DAX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백분율은 Power BI Desktop에서는 더 쉬운 방법으로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Power BI Desktop으로 데이터 가져오기하여 데이터를 가져오고 백분율을 구하기 위해 측정값을 추가하는 그림입니다.

 

측정값을 추가하는 방법은 필드에서 오른쪽 클릭하여 측정값을 추가하거나 리본 메뉴에서 새 측정값을 추가하면 됩니다.

측정값에 대한 DAX식은 아래와 같으며 앞 글에서 다루었던 DAX 식입니다.

% Product:=DIVIDE(SUM([Quantity]), CALCULATE(SUM([Quantity]), ALLSELECTED('Product')))

백분율이므로 모델링 탭에서 데이터 형식을 지정하면 됩니다.

 

보고서 창에서 보고서를 생성하여 백분율을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슬라이서를 도시로 지정하고 각 도시를 선택하면 도시별 제품의 %를 보여주게 됩니다. 단순히 새 열로 % 를 계산하도록 하면 해당 도시에 대한 백분율로 나타나지는 않아 원하는 결과를 볼 수 없습니다.

 

다음 글에서 더 쉬운 방법과 백분율에 대한 다른 DAX 식을 살펴보겠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고서를 PowerPoint로 내보내기  (0) 2016.10.17
DAX - 백분율(Percent) (3) – Power BI Desktop  (0) 2016.10.14
ArcGIS Map  (0) 2016.10.10
Power BI Desktop Update-2016년 9월 30일  (1) 2016.10.07
DAX - 백분율(Percent) (1)  (0) 2016.09.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