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 11Update– 20161128

 

Power BI Desktop 11월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power-bi-desktop-november-feature-summary/

 

업데이트 주요 내용입니다.

l  드롭다운 슬라이서

l  X 축 레이블 연결과 색

l  행렬의 조건부 서식과 행렬, 테이블의 열 서식

l  분산형 차트에서의 클러스터

l  Excel workbook 등 강화된 이진 조합

l  그룹 관련 메뉴

l  퍼센트 데이터 형식

 

먼저 드롭다운 슬라이서 입니다. 슬라이서는 목록 형식으로만 제공이 되어 부피를 많이 차지하기도 했는데 11월 업데이트에서는 드롭다운 슬라이서를 지원합니다.

 

X축의 레이블 연결의 경우 계층에서 다음수준으로 갈 경우 부모의 레이블이 연결될 때 복잡합을 단순화 시켜주고 있습니다.

행렬의 조건부 서식이 가능하며 행렬과 테이블의 열 서식을 지정이 가능합니다.

분산형 차트에서는 자동으로 클러스터 찾기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데이터 가져오기에서 폴더를 지정할 수 있는데 11월 업데이트에서는 xlsx 파일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동일한 형식의 여러 엑셀을 이진 조합으로 하나의 테이블 쿼리로 처리할 수 있어 쿼리 병합을 번거롭게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룹관련 리본 메뉴가 지정되어 그룹을 생성하거나 그룹을 편집할 때 리본 메뉴(모델링, 데이터/드릴) 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백분율 % 데이터 형식을 지원하여 % 값이나 소수점 2자리 값의 경우 백분율로 쉽게 변환이 가능합니다.

위 기능외에 Power BI 웹에서 예측을 지원하고 있으며 Azure Analysis Services를 데이터 가져오기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