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harePoint Online에 포함

 

SharePoint Online 사이트에서 Power BI 보고서를 손쉽게 통합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십시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integrate-power-bi-reports-in-sharepoint-online/

 

Power BI에 로그온해서 보고서의 메뉴를 살펴보면 [파일] 메뉴에서 [SharePoint Online에 포함(미리 보기)]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링크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그 후 SharePoint Online 사이트로 이동하여 [사이트 콘텐츠] 페이지에서 페이지를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여 Power BI 보고서 링크를 추가하여 보고서의 페이지를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현재 미리 보기 상태이지만 몇 가지 지켜봐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이 사항은 앞으로 변경될지도 모릅니다. Power BI Pro 라이선스가 있어야 하는 요구사항이 아쉽습니다. Power BI Pro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으면서 Power BI에서 볼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사용자가 SharePoint Online에서 보고서 페이지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인증의 경우 SharePoint OnlinePower BI 웹 파트의 인증은 SharePoint Online의 인증을 이용하지 않고 Power BI 인증을 이용하여 별도 인증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