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용자 지정 보고서 테마

 

Power BI Desktop 3월 버전에서는 사용자 지정 보고서 테마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보고서 테마를 사용하려면 먼저 [파일], [옵션 및 설정], [옵션] 에서 [미리 보기 기능]에서 [사용자 지정 보고서 테마]를 체크해야 합니다.

그러면 Power BI Desktop[] 탭에서 [Themes] 라는 그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테마의 경우 다음 그림과 같이 표시됩니다.

테마를 적용하고 싶다면 [테마 전환] 메뉴에서 [테마 가져오기]를 클릭하여 JSON 파일을 가져오기 하면 됩니다. 테마를 적용하니 다음 그림과 같이 색상이 변경됩니다.

모든 시각적 개체가 다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팀 프로젝트 등에서 공통 테마를 손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시각적 개체의 색을 재정의한 경우 테마 가져오기를 한다고 해서 지정한 색이 재정의되지는 않습니다. 테마를 해제하려면 [테마 전환] 메뉴에서 [기본 테마]를 클릭하면 됩니다. 

테마를 가져왔지만 시각적 개체의 색을 재정의할 수 있습니다.

 

재정의한 색의 경우 필요하다면 기본값으로 되돌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테마 JSON 파일을 살펴보면 복잡하지는 않고 간략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JSON 파일에는 다음과 같은 필수 줄이 있습니다.

l  name - 필수 필드인 유일한 테마 이름

l  dataColors - Power BI Desktop 시각적 개체에서 데이터에 사용하는 16진수 색 코드들, 먼저 정의한 색이 데이터 색에서 첫번째로 반영. 원하는 수 만큼 추가 가능

l  background, foreground tableAccent - 테이블 및 행렬 시각적 개체에서 사용되는 색이며 테이블 및 행렬 시각적 개체는 스타일을 적용해야 테마가 반영됨

테마 JSON 파일의 내용 입니다.

{

    "name": "Theme Demo",

    "dataColors": ["#107C10", "#002050", "#A80000", "#5C2D91", "#004B50", "#0078D7", "#D83B01", "#B4009E"],

    "background":"#FFFFFF",

    "foreground": "#002050",

    "tableAccent": "#107C10"

}

 

테마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documentation/powerbi-desktop-report-themes/

 

Power BI Community에서는 테마 갤러리를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하다면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적용하거나 일부를 수정하여 적용하면 됩니다. 괜찮은 테마를 업로드하여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https://community.powerbi.com/t5/Themes-Gallery/bd-p/ThemesGalle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