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 5 Update– 201753

 

Power BI Desktop 5월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power-bi-desktop-may-feature-summary/

 

5월 업데이트 주요 내용입니다.

l  상대 날짜 슬라이서 미리 보기

l  새 테이블 시각적 개체 미리 보기

l  테이블, 행렬: URL 지원 강화

l  콤보 차트: 데이터 레이블 강화

l  빠른 계산: 새 계산 추가(범주별 합계, 이동 평균(?))

 

미리보기에 대한 내용은 Power BI Desktop의 파일 메뉴, 옵션 및 설정, 옵션 메뉴에서 미리 보기기능을 클릭하여 체크하면 됩니다. (상대 날짜 슬라이서, 빠른 측정, 새 테이블 및 행렬 시각화 개체)

주요 내용의 일부를 아래에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l  상대 날짜 슬라이서

날짜 형식의 데이터를 슬라이서의 값으로 추가하면 아래와 같은 상단 오른쪽 메뉴에서 상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맨 앞의 선택 상자는 마지막”,”다음”,”이번을 제공하고 있으며, 두 번째 텍스트 상자의 값은 숫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맨 마지막 선택 상자는 ”,””,””,”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항상 어제 값을 선택하게도 가능하며, 마지막 5일만 계속 나타나게도 가능합니다.

또는 저번 달을 표시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어떤 시나리오에서는 요구사항을 손쉽게 해결해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약간의 동적인 슬라이서로 볼 수 있는데 추가적으로 테스트해볼 예정입니다.

 

l  새 테이블 시각적 개체 미리 보기

테이블에 값을 표시해줄 경우 일반적으로는 막대 그래프나 슬라이서의 값을 선택하면 테이블에 필터된 값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서 작성을 했지만 새 테이블 시각적 개체에서는 해당 행의 값을 선택하면 해당 값으로 필터되게 가능합니다.

 

그리고 테이블에서는 여러 URL을 지원합니다. (FTP, File, Mailto, http) 추가로 URL 아이콘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l  콤보 차트: 데이터 레이블 강화

콤보 차트의 경우 데이터 레이블 부분이 강화되어 데이터 레이블을 다양하게 표시해줄 수 있습니다. 막대의 값은 아래쪽에 세로로 표시해줄수 있습니다.

 

 

l  빠른 계산: 새 계산 추가

범주별 합계와 이동 평균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동 평균은 Rolling Average 이며 아주 효과적인 계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동 평균을 이용하여 예를 들면 이전 5일치 데이터의 평균값을 표시해줄 수 있습니다.

 

그 외 쿼리 편집에서도 변경사항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