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 Update 2017 6

 

 

6월 업데이트 내용을 정리하지 않아서 이제야 정리합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power-bi-desktop-june-feature-summary/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l  데이터 막대: 새 테이블 및 행렬 미리보기

l  선형 차트 등의 표식

l  접근성

l  서식에서 글꼴 패밀리 선택 가능

l  가로 이미지 슬라이서

l  콤보 차트의 0으로 정렬

l  예제의 열 강화

l  스트리밍과 라이브 연결 데이터 집합도 Power BI Service 연결 가능

 

이중에서 몇몇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데이터 막대 입니다. 데이터 막대는 Excel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값에 따라 막대를 다르게 표시해서 시각적으로 포커스해주는 내용입니다. 테이블과 행렬 미리보기에서는 데이터 막대를 아래처럼 제공합니다.

데이터 막대 설정 창에서는 막대만 표시하거나, 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표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선형, 영역, 콤보 차트에서는 표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표식을 통해서 시각화를 강조하고 시력이 불편한 사람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선형, 영역, 콤보 차트의 서식의 셰이프에서 표식을 아래 그림과 같이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접근성에 대한 내용은 Microsoft가 알게 모르게 여러 제품에서 상당히 많이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표식도 그 일환입니다.

Ctrl+F6 로 페이지 탭을 키보드 화살표로 이동하고 Enter키로 해당 페이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페이지에서 개체를 선택하고 Tab으로 개체 사이트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접근성을 높이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l  표식 활용: 선형, 영역, 콤보 차트

l  테마 적용

l  대체 텍스트

시각적 개체의 서식에서 일반을 보시면 대체 텍스트라는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각적 개체를 선택을 할 때 화면 판독기에서 읽을 설명을 입력합니다.)

 

슬라이서를 이용할 때 이미지로 구성하려면 Chiclet 슬라이서를 썼는데 글자와 이미지가 항께 나타나고 가로로 표시하기도 애매한 점이 있었는데 가로 이미지 슬라이서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가 있는 URL을 가진 필드가 있어야 하며 해당 필드를 이미지 URL 속성으로 지정하고 방향을 가로로 지정하면 됩니다.

 

X, 제목 등에 글꼴 패밀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콤보 차트의 0으로 정렬은 막대 값과 꺽은선 값 중에서 음수가 있을 경우 데이터를 구분하는 것이 조금 어렵습니다.

 

서식의 Y 축에서 0 정렬을 설정하시면 아래와 같이 0으로 정렬되어 그래프를 이해하는데 편하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예제의 열에서 날짜/시간 필드에 대해서는 예제 값을 입력하려고 할 때 제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략히 Power BI Desktop 6월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