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Visio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 지원

 

Visio에서는 다양한 다이어그램을 데이터로 바인딩 할 수 있는 데이터 그래픽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여러 모습으로 데이터 그래픽을 제공할 수 있는데 Visio의 시각적 개체를 이용하여 Power BI에서 시각화를 더 강화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링크의 이미지를 살펴만 보아도 됩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visio-custom-visual-is-now-in-public-preview-and-available-in-the-store/

 

위 링크 중간의 웹에 게시된 보고서를 탐색해보면 더 강화된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Visio 시각적 개체를 이용하여 시각화 하는 내용을 간략히 정리해보았습니다.

1. Visio 다이어그램 만들기

2. 셰이프에 고유한 열 데이터 매핑

3. Visio 파일을 SharePoint 또는 비즈니스용 OneDrive에 업로드

4. 누구나 액세스할 수 있도록 공유

5. Power BI 보고서 만들기

6. Visio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 가져오기

7. 4에서 공유한 링크로 연결

8. 고유한 열 필드 매핑, 값 매핑하고 Visio 필드 매핑에서 속성 수정

 

Visio 다이어그램을 만들고 셰이프에 고유한 열 데이터 매핑합니다.

 

매핑이 되고 나면 셰이프의 속성을 보면 Name이라는 속성값에 고유한 데이터가 매핑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harePoint 사이트에 업로드하고 누구나 액세스할 있는 링크를 준비합니다.

 

Store에서 Visio 시각적 개체를 Power BI Desktop으로 가져오기 합니다.

 

그리고 고유한 열에 해당하는 필드를 ID에 매핑합니다.

 

그러면 링크를 복사하고 연결할 수 있습니다. 연결이 잘되면 해당 다이어그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값 데이터를 매핑하고 나면 색이나 텍스트로 데이터가 표시되며 Visio의 필드 매핑에서 속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Desktop에서 보고서를 게시하고 결과를 확인하면 됩니다. 슬라이서에서 다른 값을 선택하면 다이어그램의 색이나 텍스트가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Visio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는 미리보기입니다. Power BI 무료 사용자도 가능하며 Power BI 모바일 앱에서도 지원됩니다. Visio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를 이용하려면 SharePoint Online이나 비즈니스용 OneDrive가 필요합니다.

간략히 Visio 시각적 개체 미리보기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