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보고서 서버 8월(2)

 

Power BI 보고서 서버(8) 에서는 Excel 보고서 탐색이 가능합니다. Office Online 서버가 있어야 합니다. Office OnlineSharePoint Office 365SharePoint Online에서 사용되는 기능으로 웹 브라우저에서 Office 문서를 보거나, 편집하거나, 미리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Office Online 서버를 설치하고 구성(PowerShell)을 완료합니다. 자세한 구성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documentation/reportserver-excel-oos/

Power BI 보고서 서버를 위한 Office Online 구성을 위해서는 SSAS PowerPivot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Office Online 서버 구성이 완료되었으면 Power BI 보고서 서버에서 연결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Power BI 보고서 사이트를 열어서 오른쪽 상단 사이트 설정 메뉴로 이동하여 Office Online Server Discovery Endpoint URL을 설정합니다.

PowerPivot 모델로 구성한 Excel 보고서를 업로드하고 클릭하면 Excel Online에서 잘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서나 보고서 필터, 드릴다운도 잘 동작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데이터 새로 고침은 조금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간략히 Power BI 보고서 서버에서 Excel 보고서를 탐색하는 것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