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 Update 2017 10

 

추석 연휴 중간에 Power BI Desktop 10월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power-bi-desktop-october-2017-feature-summary/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l  책갈피

l  선택

l  스포트라이트

l  분산형 차트에서 표식지원

l  빠른 측정 업데이트

l  도움말

l  스토어에서 Power BI Desktop 지원

 

책갈피는 아주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뷰 메뉴에서 책갈피 창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하여 필터, 스포트라이트, 선택, 드릴스루 등을 진행하고 책갈피에 추가합니다. 책갈피를 추가하고 나서 필터, 선택 등을 변경하고 나서는 책갈피를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의 페이지에 시각적 개체를 추가하고 나면 책갈피의 상태를 기본으로 변경되므로 다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여러 책갈피가 추가되면 순서를 변경하여 데이터 스토리를 꾸밀 수 있습니다. 보기 메뉴를 통해 추가한 책갈피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Service의 보고서에도 책갈피가 나타납니다. Power BI Service의 보고서에서는 책갈피를 추가할 수는 없습니다.

 

책갈피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documentation/powerbi-desktop-bookmarks/

 

드릴스루에서는 뒤로 버튼이나 별도의 도형을 추가하여 뒤로 가기를 지원했는데요. 책갈피를 구성하고 나면 링크를 특정 책갈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 기능은 보고서의 페이지에서 특정 시각적 개체를 눈에 안보이게 할 경우 유용합니다. 뷰 메뉴에서 선택 창을 클릭하면 되고 눈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숨김을 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보고서를 꾸밀 경우 효과적으로 구성이 가능합니다. 현시점에서 Power BI Service의 보고서에서는 선택창에서 시각적 개체를 숨기거나 표시할 수는 없습니다.

 

스포트라이트 기능은 해당 시각적 개체를 부각시켜주는 기능입니다. 시각적 개체의 상단 메뉴를 클릭하여 스포트라이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책갈피에도 적용이 됩니다.

 

꺽은선형 차트에 이어 분산형 차트에서도 표식을 지원합니다. 서식의 셰이프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분산형 차트에서는 표식의 수를 3,500~10,000 사이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빠른 측정 갤러리에서의 New and Returning CustomerPower BI Desktop의 새 빠른 측정에 추가되었습니다.

 

도움말 메뉴가 향상되었습니다. 단계별 학습, 설명서, 교육 비디오 등에 대한 도움말과 커뮤니티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Windows 10의 스토어에서 Power BI Desktop을 배포합니다. 업데이트될 때 수작업으로 업데이트하지 않아도 되고 설치시 관리자 권한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간략히 Power BI Desktop 10월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