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 업데이트 알림

 

Power BI Desktop은 매월 기능이 추가되어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래된 버전을 계속 쓰고 있는 분도 있습니다. 오래된 버전을 쓰다 보면 작동이 중지되기도 하며 이전 버전을 사용하게 되면 새로운 기능을 쓸 수 없으므로 여러모로 제한적인 상황이 됩니다.

업데이트 알림이 안 떠 생각날 때 업데이트 한다고 하시는 분도 있고 더 나아가서 매월 업데이트 되는 줄 모르는 분도 있습니다.

Power BI Desktop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파일 메뉴에서 도움말 > 정보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버전의 버전번호와 해당 월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알림을 받는 방법은 파일 메뉴에서 옵션 및 설정 > 옵션에서 업데이트를 클릭하여 “Power BI Desktop에 대한 업데이트 알림 표시를 체크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Power BI Desktop을 실행하게 되면 오른쪽 아래 부분에서 업데이트 알림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작은 팝업 창으로 알림을 표시해주기도 합니다.

업데이트 알림을 설정하여 새로운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에서는 이전 버전을 열어서 작업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대신 이전 버전에서는 최신 버전을 열어서 작업하기는 제한적이니 미리 환경을 통일하여 진행하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