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Gateway 고가용성 및 로깅

 

2017 11월에 Power BI Gateway의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고가용성을 지원하게 되는 점은 아주 강력해졌으며 주 게이트웨이가 액세스되지 않으면 보조 게이트웨이를 통해서 연결되게 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s://docs.microsoft.com/en-us/power-bi/service-gateway-high-availability-clusters

주 게이트웨이 서버에서 게이트웨이를 설치하고 관리할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다른 서버에 보조 게이트웨이를 설치하고 동일 계정으로 로그인하게 되면 아래 그림처럼 게이트웨이 클러스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후에는 Power BI 서비스에서 게이트웨이 관리를 통해 데이터 원본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해당 데이터 원본은 보조 게이트웨이에서도 액세스가 되어야 합니다.

테스트를 위해 주 서버를 중지하게 되면 새로 고침 예약 페이지에서 게이트웨이가 오프라인이라고 뜨지만 새로 고침은 성공적으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게이트웨이 클러스터를 위한 PowerShell 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이트웨이의 진단에서는 로깅을 통해 느리게 실행되는 부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실제 로그를 내보내 보면 타임스탬프는 GMT로 출력이 되고 있습니다.

11월 게이트웨이 업데이트에서는 고가용성을 제공해주므로 보조 게이트웨이를 고려하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