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 Update 2018 3

 

Power BI Desktop 3월 버전의 업데이트에서는 책갈피가 미리 보기가 끝나고 정식으로 지원되며 미리 보기 기능으로 보고서 페이지 도구 설명이 지원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power-bi-desktop-march-2018-feature-summary/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l  책갈피 GA

l  보고서 페이지 도구 설명(미리보기)

l  숫자형 필드에 대한 표시 단위와 소수점 자릿수(테이블과 행렬)

l  읽기용 보기에서 시각적 머리글 숨기기

l  향상된 시각적 개체 기본 배치

 

Power BI Desktop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5331

 

 

책갈피 기능이 미리 보기가 끝나고 정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기 메뉴에서 책갈피 창을 체크하면 됩니다.

 

보고서 페이지 도구 설명은 미리보기 기능이므로 옵션에서 먼저 체크를 해야 합니다. 시각적 개체에 마우스를 올리면 나오는 조그만 검정색 창이 나타나는데 그 검정색 창에 보고서 페이지를 추가해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먼저 보고서 페이지 도구 설명을 하려면 페이지를 하나 추가 합니다. 페이지를 오른쪽 클릭하여 숨기기를 선택하고 페이지 크기에서 형식을 도구 설명으로 지정해 줍니다. 그리고 보기 메뉴의 페이지 뷰에서 실제 크기지정하고 난 후 마우스를 올리면 어떤 내용이 나타날지 보고서를 꾸미면 됩니다.

 

시각적 개체에서 보고서 페이지 도구 설명이 나오게 하려면 방법이 2가지가 있습니다. 도구 설명 페이지에서 도구 설명 필드에 값을 추가하게 되면 매치가 되는 내용이면 해당 도구 설명 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두번째는 일반 보고서 페이지에서 해당 시각적 개체의 서식으로 이동하여 도구 설명에서 해당 보고서 페이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에서 차트의 항목에 마우스를 올리게 되면 보다 더 구체적인 도구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과 행렬의 숫자형 필드에 표시단위와 소수점 자릿수를 구체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서식 탭의 필드 서식으로 이동하여 지정하면 됩니다.

 

 

보고서를 작성 후 게시하게 되면 공유 받은 사람의 경우 보고서를 읽기 모드로 액세스하거나 웹에 게시 형태로 액세스하게 됩니다. 보고서의 시각적 개체위에 마우스를 올리게 되면 시각적 개체의 상단 도구상자나 포커스 모드를 보게 됩니다. 상단 머리글을 숨겨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는 옵션 메뉴의 보고서 설정에서 읽기용 보기에서 시각적 머리글 숨기기메뉴를 체크하고 게시하면 됩니다.

게시된 보고서를 확인해보면 시각적 머리글이 나타나지 않으며 드릴다운을 하려면 오른쪽 클릭하여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각적 개체를 배치하다 보면 이리 저리 옮겨야 할 경우가 많습니다. 3월 업데이트부터는 시각적 개체를 추가하게 되면 위아래 좌우, 너비, 높이를 알아서 맞춰주어 레이아웃에 배치하기가 아주 좋습니다. 첫 시각적 개체를 넓이 높이를 잘 지정하고 다음 시각적 개체를 배치해보면 됩니다.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가 많이 등장했습니다. 아주 효과적인 부분도 있으므로 결과 이미지나 샘플 보고서를 확인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l  Mapbox

l  User List by CloudScope

l  Timeline by CloudScope

l  KPI Chart by Akvelon

l  R DataTable

l  Outliers Detection

l  Data Insights by MAQ Software

l  Dumbbell Chart by MAQ Software

l  Clustering using OPTICS by MAQ Software

 

 

간략히 Power BI Desktop 3월 업데이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