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 Update 20185

 

Power BI Desktop 5월 버전의 업데이트에서는 다른 열에 의한 조건부 서식, 증분 새로 고침(미리 보기), 측정값 드릴스루 등에 대한 내용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power-bi-desktop-may-2018-feature-summary/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l  다른 열에 의한 조건부 서식 지원

l  슬라이서 동기화 고급 옵션

l  로그 눈금 유형 향상

l  깔때기 차트의 데이터 레이블

l  선 스트로크 너비 0으로 설정 가능

l  측정값 드릴스루

l  증분 새로 고침(미리보기)

l  예제의 열 향상

l  데이터 가져오기 웹예제를 통해 테이블 추출

l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

 

 

테이블과 행렬에 조건부 서식을 지정할 수 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데이터 모델의 다른 열을 기반으로 서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 이미지는 제품명에 조건부 서식을 지정하면서 다른 열인 OrderQuantity 또는 다른 측정값 TotalQty 를 통해 색을 지정하고 요약은 합계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적용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슬라이서 동기화에서는 고급 옵션이 생겼습니다. 슬라이서를 동기화를 적용하게 되면 여러 페이지에 슬라이서가 동기화되는데 같은 필드를 사용하지만 그룹이름이 같은 슬라이서만 동기화되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그룹이름은 동기화를 적용하게 되면 필드 이름이 기본값으로 적용되게 됩니다.

 

다른 슬라이서에 대해 필드 변경 내용 동기화체크박스는 슬라이서 동기화를 구성하였는데 필드를 변경해야 할 경우 같이 변경되게 하는지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체크 되어 있다면 동기화된 슬라이서는 필드가 변경되게 됩니다.

 

꺽은선형 차트 등의 눈금 유형에서 로그 부분이 향상되었습니다. 콤보 차트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차트에서 눈금 유형을 적용하는 것이 손쉬워졌습니다.

 

깔대기 차트의 데이터 레이블 스타일에서 첫 번째 퍼센트와 이전 퍼센트를 표시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첫 번째 퍼센트는 맨 위 항목의 값을 기반으로 표시되는 백분율이며 이전 퍼센트는 바로 앞 항목의 값을 기반으로 표시되는 백분율입니다.

 

꺽은선형 등의 셰이프 서식의 스트로크 너비를 0으로 지정할 수 있어 꺽은선의 선을 안보이게 지정하여 표식만 나타나게 할 수 있어 차트를 좀더 효과적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드릴스루 필터가 이미 제공되고 있었는데요, 드릴스루를 적용하게 되면 해당 필드 항목을 오른쪽 클릭하게 되면 드릴스루 페이지로 해당 필드의 값이 필터링되게 되는데, 이번 업데이트는 측정값을 드릴스루 필터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측정값이 적용된 데이터 항목을 오른쪽 클릭하여 드릴스루하게 되면 슬라이서, 필터링 항목 등이 그대로 전달되게 됩니다. 측정값은 모든 필터 유지가 무조건 적용이 되며 다른 필드의 경우 설정, 해제할 수 있습니다.

 

증분 새로 고침(미리 보기)Power BI 프리미엄에 적용되는 기술입니다. 대규모 테이블에 대해 전체 새로 고침을 걸게 되면 성능, 시간 측면에서 제한적인데 증분 새로 고침을 통해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Power BI Desktop에서 새로 고침 정책을 지정하고 Power BI 프리미엄 영역으로 게시하면 됩니다. 증분 새로 고침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쿼리 편집에서 예약된 이름으로 RangeStart, RangeEnd 날짜/시간 형식의 매개변수 생성

     매개변수를 통해 데이터(RangeStart 같거나 이후, RangeEnd 이전) 필터링

     Power BI Desktop에서 해당 테이블에 대한 증분 새로 고침 정책 설정

     Power BI 프리미엄 작업 영역으로 게시

     최초는 전체 새로 고침, 이후는 새로 고침 정책에 따라 증분 새로 고침

Power BI Desktop에서 해당 테이블에 대한 증분 새로 고침 정책을 설정하려면 필드에서 테이블을 오른쪽 클릭하면 됩니다.

 

증분 새로 고침 정책은 테이블을 선택하고 보관할 데이터 조건과 새로 고침할 데이터 조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미리 보기 기능입니다.

 

예제의 열이 향상되었습니다. 여러 열의 조합에 따른 예제를 제공해주게 되면 원하는 출력값을 제공해줍니다. 예를 들어 FirstName, LastName, Gender (Wyatt, Powell, M) 열을 조합하여 예제(Wyatt. P (M))를 제공하게 되면 원하는 출력값을 제공해줍니다. 원하는 출력값이 되도록 필요하다면 두번째 행에도 예제를 제공해주면 됩니다.

 

데이터 가져오기에서 웹을 통해서 웹 페이지의 테이블을 뽑아내려면 DOM 객체를 탐색하면서 작업을 해야 했지만 예제의 열처럼 예제를 제공하게 되면 해당 테이블을 보다 더 손쉽게 추출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가져오기의 연결에서는 PowerApps에 정의된 데이터 연결이 가능한 앱용 Common Data Service 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 2개가 업데이트 되었으니 Store에서 Sample을 참고하십시오.

Collage by CloudScope

China Color Map

 

Power BI Desktop 업데이트의 주요 기능을 간략히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