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wer BI Desktop 20188월 업데이트

 

PDF로 내보내기, 테마 GA, Python 지원 등에 대한 Power BI Desktop 8월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십시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power-bi-desktop-august-2018-feature-summary/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l  PDF로 내보내기

l  책갈피 그룹

l  테마 GA

l  필터 값 표시

l  필드 값에 따른 조건부 서식

l  Python 통합(미리 보기)

l  측정값을 위한 데이터 범주

l  통계 DAX 함수

l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

 

PDF로 내보내기 기능은 파일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에는 기능이 없어서 게시하고 인쇄하거나 PowerPoint로 내보내기 해야 했습니다만 Power BI Desktop에서 간단히 가능합니다.

15페이지 이상의 보고서에서 내보내기해도 이상 없으며 숨겨진 페이지 경우 포함되지 않습니다. 페이지 배경의 이미지나 색도 이상없이 지원합니다. 하지만 현재 배경 무늬의 경우 지원되지 않습니다.

 

책갈피 그룹은 책갈피를 좀 복잡하게 만들다 보면 너무 많아서 복잡해집니다. 관리를 좀 더 편하게 하기 위해 필요시 Ctrl 키로 여러 개를 선택하여 책갈피들을 묶어서 그룹핑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룹 해제도 가능합니다. 그룹으로 드래그하여 그룹에 포함되게도 가능합니다.

 

보고서의 서식, 색 등을 한꺼번에 지정할 수 있는 테마의 경우 미리 보기가 끝나고 정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테마 갤러리를 활용하거나 직접 생성하거나 하여 테마로 관리하시면 보고서 서식 작성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목록형 필터에서 값을 선택하면 드롭다운 필터처럼 값을 재확인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서식 창의 슬라이서 머리글에서 필터 확인 문을 설정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테이블이나 행렬에서 조건부 서식의 기능이 강화되어 필드 값에 따라 조건부 서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필드 값은 측정값이나 필드의 열 값이 해당됩니다.

 

배경색으로 조건부 서식을 지정하게 되면 그라데이션으로 색이 변경되어 요구사항에 맞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필드 값에 의한 조건부 서식을 지정하게 되면 더 효과적입니다.

 

 

미리 보기 기능에 보면 Python 지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R 통합과 마찬가지로 Python 통합은 아래와 같은 내용을 지원합니다.

l  데이터 가져오기의 Python 스크립트

l  쿼리 편집에서 Python 스크립트 실행

l  시각화에서 Python 시각적 개체

R 스크립트 실행과 마찬가지로 Python 런타임을 먼저 설치해야 하며 필요한 패키지도 설치해야 합니다.

 

 

측정값에 데이터 범주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범주 중에서 웹 URL, 이미지 URL을 지정할 수 있어 보고서를 더 효과적으로 꾸밀 수 있습니다.

 

보고서에 대한 URL 필터나 SVG 이미지를 적용이 가능하여 다양한 시각화가 가능합니다.

통계(표준 편차, 분산) DAX 함수가 추가되었습니다.

l  NORM.DIST

l  NORM.S.DIST

l  NORM.INV

l  NORM.S.INV

l  T.DIST

l  T.DIST.RT

l  T.DIST.2

l  T.INV

l  T.INV.2T

 

새로운 사용자 지정 시각적 개체가 나왔으니 이미지라도 확인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l  3AG Systems - Column Chart with Variance

l  Scatter Chart by Akvelon

l  Small Multiples Line Chart

l  Add Natural Language Summaries for BI

l  Pivot Slicer

 

이상으로 간략히 20188Power BI Desktop 업데이트 내용을 요약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