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선된 작업 영역(미리 보기)

 

8 11일부터는 작업 영역을 생성하려고 미리 보기 부분이 나타납니다. 안정화되면 기존 작업 영역을 대체하게 예정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할 있습니다.

https://powerbi.microsoft.com/ko-kr/blog/enable-your-team-with-new-workspaces-experiences-preview/

 

개선된 작업 영역은 기존 작업 영역과 다음 내용이 달라졌습니다.

l  작업 영역 액세스에 보안 그룹, 배포 그룹, Office 365 그룹, 메일 그룹 등을 적용할 있습니다.(기존 작업 영역에서는 보안 그룹을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l  Office 365 그룹 생성없이 작업 영역이 생성됩니다.

l  작업 영역 액세스가 보다 세분화되었습니다. (관리자, 구성원, 참가자, 보기 권한자)

 

간략히 개선된 작업 영역을 살펴보겠습니다. 개선된 앱 작업 영역을 생성하려면 작업 영역 메뉴를 클릭하고 앱 작업 영역 만들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개선된 작업 영역 미리 보기 부분이 나타나면 지금 시도를 클릭하면 됩니다. 작업 영역 이름과 설명을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작업 영역 메뉴를 클릭하고 해당 작업 영역의 메뉴를 클릭하여 작업 영역 설정을 클릭하여  작업 영역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작업 영역에 대한 액세스를 지정하려면 작업 영역 메뉴를 클릭하고 해당 작업 영역의 메뉴를 클릭하여 작업 영역 액세스 메뉴를 클릭합니다.

추가할 사용자 또는 보안 그룹, 메일 그룹 등을 지정할 수 있으며 역할(구성원, 참가자, 관리자)에 추가해주면 됩니다.

 

샘플을 추가하거나 Power BI Desktop에서 게시하는 등의 작업은 동일합니다.

현재 작업 영역을 Pro 사용자는 생성이 가능합니다만 관리 포털에서 개선된 작업 영역 만들기에 대한 통제를 할 수 있어 특정 보안 그룹만 생성하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역할(관리자, 구성원, 참가자, 보기 권한자)에 대한 내용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보기 권한자는 아직 지원이 안되고 있으며 정식 사용시 나올 예정입니다. 콘텐츠를 읽기만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읽기 작업 영역의 사용자와 동일합니다.

참가자는 콘텐츠를 추가, 수정, 삭제할 수 있는 사용자입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라고 보시면 되고 참가자는 게시한 보고서나 대시보드를 바로 공유하지는 못합니다.

 

구성원은 참가자 권한을 다 가지고 있으며 추가로 앱 게시, 앱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보고서나 대시보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성원이나 참가자 액세스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구성원 권한을 다 가지고 있으며 작업 영역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액세스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역할이 더 세분화되어 협업에 더 효과적이라 생각됩니다.

개선된 작업 영역(미리 보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십시오.

https://docs.microsoft.com/en-us/power-bi/service-create-the-new-workspaces#roll-out-new-app-workspaces

 

간략히 개선된 작업 영역(미리 보기)를 살펴보았습니다.

 

'Microsoft Faric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wer BI Desktop 2018년 9월 업데이트  (0) 2018.09.18
대시보드의 주석  (0) 2018.09.17
Power BI 보고서 서버 – 2018년 8월  (0) 2018.08.18
Power BI Korea 9월 Briefing 세미나  (0) 2018.08.18
Power BI PowerShell  (0) 2018.08.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