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Phone Emulator 사용하기

 Windows Phone SDK 7.1 를 설치했다면 Emulator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내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Emulator 로 응용 프로그램 테스트

Emulator를 통해 Windows Phone App을 테스트하려면 아래 그림처럼 선택된 화면에서 디버그 메뉴의 디버깅 시작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Emulator를 볼 수 있습니다.


중지하려면 디버그 메뉴의 디버깅 중지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2.     Orientation 변경하기

Windows Phone Emulator에서 화면의 Orientation을 변경해서 응용 프로그램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Emulator 옆의 아이콘 중에서 왼쪽으로 회전, 오른쪽으로 회전 아이콘을 클릭해서 Orientation 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으로 해당 컨트롤 배치를 변경해줄 수 있습니다.

 

 3.     Zoom 변경하기

아래 그림의 하얀색 아이콘을 선택해서 Zoom을 조정하거나 화면에 맞게 조정이 가능합니다. 

4.      복사, 붙여넣기 사용하기

Emulator를 시작하여 TextBox 를 선택하면 키보드가 보이게 되며 값을 입력하고 특정 단어를 선택하면 복사 아이콘이 아래와 같이 보이게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위에 붙여넣기 아이콘이 생긴 것을 알 수 있고 다른 텍스트 박스에 붙여넣기를 할 수 있습니다.

 

5.     Accelerometer 사용하기

Emulator 옆의 아이콘 창의 맨 아래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Additional Tools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중앙의 분홍색 점을 이용해서 이리 저리 이동합니다. 해당 데이터를 기록하여 응용 프로그램과 연동하여 테스트 가능합니다.



6.     Location 사용하기

Additional Tools 창에서 Location 탭을 눌러서 Bing 맵을 통한 지리적 위치에 대한 내용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Seoul”을 입력하고 Zoom 을 변경하여 포인트를 찍을 수 있습니다. 그 외 Live 버튼과 Recorded Data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쉽고 가장 기본적인 Windows Phone Emulator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기타 > Windows Pho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 Phone 7 앱 시리즈  (0) 2011.08.10
Silverlight for Windows Phone Toolkit  (0) 2011.07.07
Windows Phone SDK 7.1 Beta2  (0) 2011.06.30
Windows Phone "Mango" Training Course  (0) 2011.05.27
Windows Phone Developer Tools 7.1 Beta  (0) 2011.05.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