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harePoint 2013 App – 공급자 (Provider-hosted App) (1)

 

SharePoint 2013App 중에서 클라우드 측면의 자동 호스트를 살펴보았으며 이번에는 공급자(Provider-hosted) 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공급자는 웹 사이트를 호스팅하는 별도의 웹을 말하며 로컬의 서버나 클라우드의 웹 서버 등이 해당됩니다. localhost 로만 테스트할 수도 있습니다.

공급자 앱을 이용하여 별도의 서비스를 적용할 수 도 있으며 CSOM이나 Chrome Control 을 적용할 수 도 있습니다.

그럼 프로젝트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젝트 전 준비사항은 자동 호스트 앱과 거의 동일합니다. 배포해서 구성할 웹 서버나 호스팅 서버가 있으면 됩니다. 별도 서버가 없다면 localhost 로 배포하거나 Windows Azure 계정을 활성화하면 됩니다. (http://www.windowsazure.com/ko-kr/)

VS 2012 를 열어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프로젝트 이름은 SharePointProviderAppDemo 으로 지정합니다
 

테스트하기 위한 Office 365 사이트 이름을 입력하고 호스트할 방법은 공급자 호스트로 선택합니다.
 

인증 설정 구성은 기본값을 선택합니다.
 

SharePoint 2013 응용프로그램 프로젝트와 TokenHelper.cs 파일과 CSOM 코드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바로 시작해서 결과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사이트의 제목이 CSOM 코드를 통해 나타납니다.
 

주소는 sharepoint.com 에서 localhost 로 이동된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자동으로 클라우드의 웹 사이트로 구성되지 않고 지정한 웹 서버로 된다는 거 외에는 공급자 호스트는 자동 호스트와 크게 다른 점이 없습니다.

다음 글에서 localhost가 아닌 다른 웹 사이트로 배포하고 CSOMChrome Control 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