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harePoint 2013 VM - Windows Azure

 

SharePoint 2013 Virtual Machine Windows Azure에서 416일부로 제공됩니다. 생성해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Windows Azure 구독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AD, DB 등도 필요합니다.

본 글에서는 Windows Azure의 가상 컴퓨터를 간략히 살펴보고 팜을 구성하는 내용은 별도로 가이드를 구성할 예정입니다.

 

간략히 생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Windows Azure 포털로 로그온하여 가상 컴퓨터에서 새로 만들기 메뉴를 선택하고 갤러리에서 메뉴를 선택합니다.

 

2.     SharePoint 2013 Trial 을 지정하고 다음을 선택하여 서버이름, 관리자 계정, VM 크기를 적절히 선택합니다.

 

3.     도메인 DNS 이름을 지정합니다. WFE 팜으로 구성하려면 먼저 WFE1을 생성하고 WFE2 를 생성하면서 WFE1 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4.     가용성 집합은 99.95%SLA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구성해야 하며 WFE1, WFE2 를 하나의 가용성 집합에 포함시켜줄 수 있습니다.

 

5.     생성된 가상 컴퓨터를 선택하고 원격 데스크 탑 연결을 통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Windows Server 2012 이며 SharePoint 2013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설치만 되어 있고 제품 기술 구성 마법사부터 시작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가상 컴퓨터입니다.

 

6.     추가로 AD, DB 등을 구성하고 WFE2, WFE3을 구성하여 팜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개발자 환경 구성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