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Azure 무료 평가판 등록 이슈

 

Windows Azure 계정 등록에 대해 오류가 발생한다는 글이 포럼에 최근 자주 올라와서 아래와 같이 이슈를 정리합니다. 추가 이슈사항을 알게 되면 다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Azure 구독을 등록하시려면 Microsoft 계정, 휴대폰(소액결제 차단해제), 우편번호 등 주소가 필요합니다. 한국의 경우 INICIS 를 통해서 진행하므로 등록할 경우는 Internet Explorer 10(IE 11 에서는 ActiveX 이슈)을 통해 진행하면 원활한 등록이 가능 합니다.

 

무료 평가판 등록 계정시 지불정보(신용카드, 휴대폰)를 등록하게 되는데 구독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는다면 별도로 요금이 부과되지는 않습니다. 기간이 지나거나 240,000원 비용을 초과하게 되면 취소됩니다. 지불정보는 계정 등록 후 구독 메뉴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l  Microsoft 계정 등록 횟수 제한

Windows Azure 구독을 신청하려면 Microsoft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무조건 Hotmail.com, live.co.kr을 사용하지 않고도 사용하시는 다른 도메인(naver.com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을 하다가 아래와 같은 유사한 오류를 볼 수 있습니다.

 

 

Microsoft 계정을 생성하려고 할 경우 하나의 컴퓨터에서 하루에 3개 이상을 생성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사설 IP 환경(교육장 등)에서 한꺼번에 많이 생성할 경우도 횟수 제한에 걸리게 됩니다. 이는 Microsoft 계정 등록에 대한 보안 관련한 정책 때문입니다.

 

해결책은 다른 컴퓨터, 네트워크 또는 집에서 생성을 하시거나 하루 지나고 나서 생성을 해야 합니다.

 

l  무료 평가판 등록시 휴대폰 확인시 문자나 전화가 안오는 이슈

Windows Azure 구독을 신청하려면 아래 사이트를 이동하여 지금 사용이라는 녹색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하게 됩니다. 당연히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온해야 합니다.

http://www.windowsazure.com/ko-kr/pricing/free-trial/

 

무료 평가판 등록시 2번째 단계로 휴대폰을 통해 계정을 확인합니다. 전화가 안오거나 문자를 못 받았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010~~ 또는 10~~ 이라고 입력해도 됩니다. 문자의 경우 보낸 전화번호가 006-8526~~~ 형식이니 스팸 차단 등을 사전에 확인합니다. 전화 걸기로 했을 경우는 006-1714~~~ 형식으로 국제전화가 오니 차단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본인 전화기 설정을 확인하지 않고 안 온다고 얘기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l  무료 평가판 등록시 휴대폰 확인시 계정을 확인할 수 없다는 이슈

휴대폰 확인 단계에서 문자를 받거나 전화 걸기를 통해 코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드 확인을 틀리게 입력할 수 도 있습니다. 코드 확인을 연속적으로 4번까지 틀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다시 로그오프하여 시도할 수 있습니다만 계정이 잠금으로 되어 버려 휴대폰 확인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24시간 이후에도 계정을 확인 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그러므로 다른 계정으로 통해 진행해야 합니다.

한번 코드 확인을 통해서 인증된 계정에 대해서는 휴대폰 확인없이 지불 정보로 이동하게 됩니다.

 

l  지불 정보 입력시 문제

지불 정보 단계에서는 값을 입력하지 않거나 올바르지 않은 값을 입력하면 아래 그림처럼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 정도 되는 문제는 이슈라고 보기도 사실 어렵습니다만 여기서 헤매는 분들이 가끔 있어 내용을 추가합니다. 우편 번호 등은 올바르게 입력하면 됩니다.

 

재미 있는 것은 탭으로 이동하면 설명 -> 전화번호 -> 주소란 1 -> 주소란 2 -> /-> /-> 우편번호 순으로 이동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미국식 주소 형식이므로 이해하고 넘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l  ActiveX 미구동 문제

지불 정보 단계를 완료하고 나면 계약단계에서 동의합니다를 체크하고 구입 버튼을 누르게 됩니다. 하지만 하염없이 기다리는 이슈가 있습니다.

 

원인은 IE 11에서의 ActiveX가 제대로 로드되지 않아서 문제입니다. IE 10에서는 별 문제없이 올라오게 되는데요, 필요하다면 인터넷 옵션을 변경해줘야 합니다.

간단한 테스트로 F12 개발자 도구에서는 브라우저를 IE 10으로 변경해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버전문제로 INICIS가 바로 올라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E 10으로 구독 등록을 진행하시는 것이 원활한 등록이 되며 등록하고 난 후 포탈의 관리는 IE 11, 크롬 등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UPDATE: 05-12
인터넷 옵션의 호환성 보기 설정에서 WindowsAzure.com을 추가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l  소액결제 차단 이슈

지불정보에서 휴대폰으로 선택하고 INICIS창에서 전화번호와 주민등록번호 정보를 입력하고 문자메시지를 받기 위해 다음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소액결제 창이 나타납니다.

 

사전에 소액결제를 차단 해제후 이용하면 됩니다.

 

l  트랜잭션을 완료할 수 없다는 오류

ActiveX까지 떠서 정보를 입력하고 마지막 확인을 클릭했지만 한참 후 트랜잭션을 완료할 수 없다는 오류가 발생하는 이슈가 있습니다.

 

오류 메시지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는 어렵습니다만 가능한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ActiveX 문제: IE 11에서 ActiveX가 떴지만 마지막 단계에서 트랜잭션 관련 오류이며 IE 10에서는 트랜잭션 관련오류는 제 경험상 나타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http://www.windowsazure.com/ko-kr/ 으로 이동하여 포탈 메뉴를 클릭하여 구독이 등록되었는지를 확인해봅니다. 구독이 잘 등록되었다면
구독 메뉴(https://account.windowsazure.com/Subscriptions)를 통해 구독을 최종 확인해보면 됩니다. 구독이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하위 버전의 브라우저에서 다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불 정보까지 이미 등록되어 있어 최종 과정만 반복하면 됩니다..

 

l  이미 사용했다는 경우

무료 평가판을 사용한 Microsoft 계정으로 무료 평가판을 구독하려면 아래와 같은 오류 페이지를 만나게 됩니다.

 

 

 

해결책은 다른 계정을 통해 무료 평가판을 구독하거나 종량제 등 다른 구독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l  FREE TRIAL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Windows Azure 무료 평가판 구독을 신청할 경우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메시지에서 나타난 것처럼 기존 구독을 가지고 있는 계정에는 무료 평가판구독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해결책은 새로운 계정으로 신청하시거나 공동 관리자로 추가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나의 Microsoft 계정은 여러 구독을 등록이 가능하며 하나의 구독은 서비스 관리자와 여러 공동 관리자 계정을 가질 수 있습니다.

 

 UPDATE: 05-12

l  계정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IE 9 이나 IE 11의 호환성설정과는 상관없이 핸드폰 확인에서 "계정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라는 것으로 인해 더이상 진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해당 전화번호가 3번이상 사용되면 더이상 확인을 할 수 없다는 메시직가 반환됩니다. 다른 번호로 문자를 받으면 이상 없이 넘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